티빙 프리미엄 스탠다드 차이는?

티빙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우리나라 토종 ott 서비스이기도 하며, 우리나라 서비스에 맞게 잘 제작되는 ott 회사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예능, 드라마등 한번씩 빵빵 터지는 곳이 티빙이기도 합니다.

저는 현재 티빙을 반?무료로 이용하고 있는중인데요. 궁금하신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티빙 프리미엄과 스탠다드 차이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죠. 그리고 추천할만한 요금제는 어떤게 있는지 설명 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빙 이용권 가격표

티빙 이용권의 가격은 아래와 같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스탠다드, 베이직,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곧 내년이 되면 요금제를 올린다고 하는데요. 그럴때 티빙페스타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프리미엄 요금제 – 월 13,900원 

스탠다드 요금제 – 월 10,900원

(advertisement)


베이직 요금제 – 7,900원

그럼 티빙 프리미어과 스탠다드 차이를 알아보도록 하죠.

 

티빙 프리미엄 스탠다드 차이는?

티빙 프리미엄 스탠다드 요금제

프리머엄과 스탠다드 요금제 차이는 2가지가 있습니다. 위에서 보는 것과 같이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가장 높은 요금제 입니다. 월 13,900원이라는 가격을 가지고 잇으며, 동시사용자의 경우 프리미엄은 4명이며, 스탠다드는 2명 까지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차이로는 화질의 차이가 있는데요. 프리미엄요금제의 경우 1080p+4k 화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스탠다드 요금제는 1080p FHD 까지만 지원하는 것이죠.

(advertisement)


그 외에의 사항에는 프리미엄과 스탠다드 요금제 모두다 동일하게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기기의 제한사항에도 없는 것이죠.

그럼 이중에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면 좋을까요?

  • 프리미엄 요금제 – 1080p+4k 화질, 동시접속 및 프로필개수 – 4명
  • 스탠다드 요금제 – 1080p+FHD 화질, 동시접속 및 프로필개수 – 2명

 

티빙 용도에 맞는 요금제는?

해당 요금제는 용도에 맞게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주로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가족 단위로 이용을 하면 좋을것이라고 생각이 드며, 특히나 고화질을 놓치지 않겠다고 하시는 분들에 한하여, 4K 화질을지원하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것이며,

나는 조금이라도 가성비를 따지고 싶으며, 가족이 없이 나혼자 이용한다고 생각이 되는 분들은 티빙을 주로 이용하신다면, 스탠다드 요금제를 선택을 하시는게 좋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 프리미엄 요금제 – 4인 가족에서 티빙을 즐겨하는 시청자, 4K 화질을 좋아하시는 분들
  • 스탠다드 요금제 – 1인 가족이며, 화질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 분이며, 다양한 기기에 티빙을 연동하고 싶으신 분

 

티빙 저렴하게 이용하기

티빙페스타 이용하기

그리고 티빙을 구매하실때에는 할인의 폭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앞전에 설명드린 티빙페스타의 세일이 생각보다 큰폭으로 진행되는 세일 입니다. 티빙페스타의 경우 연간 이용권으로 구매하실 경우, 월 7,500원에 구매해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월 9,500원으로도 이용해 볼 수 잇는 것이죠.

2023 티빙 페스타

 

네이버 맴버십 이용하기

아니면 네이버 맴버십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맴버십으로 진행하여, 맴버십 등급을 올리셔도 됩니다. 네이버맴버십을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저렴하게 월 비용을 지불해볼 수 잇습니다.

  • 프리미엄 – 월 9000원
  • 스탠다드 월 6,000원
  • 베이직 – 월 3,000원

으로 위와 같이 이용해 볼 수 잇습니다. 위와 같이 티빙페스타 월 비용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운영해 볼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맴버십 가입자에 한하여 가격이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그냥 티빙 맴버십으로도 무료로 이용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OTT 서비스가 많아지면서 어떤걸 구독해야 될지 많이 고민이 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파티시스템을지원하는 서비스 구독을 이용하면 다양한 OTT를 저렴하게 이용해 볼 수 잇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