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거란전쟁 무료 회원가입없이 다시보기 보는 방법

최근에 KBS에서 대하사극인 고려거란전쟁이라는 사극드라마가 인기라고 합니다. 전통사극이다보니, 사람들이 좋아하는중이라고 하는데요. 주연은 최수종이며, 10년만에 진행하는 KBS 대하사극 드라마 입니다. 총32화로 진행이되며, 사람들 입담으로 재미잇다고 하며, 시청률 또한 고공 상승중 입니다.

고려거란전쟁의 등장인물과, 회원가입없이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 및 재방송 시간과 유료로 시청하여 볼 수 있는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려거란전쟁 등장인물

고려거란전쟁 등장인물의 경우 김동준, 최수종, 지승현, 이원종, 김혁이라는 배우를 필두로 진행이 됩니다. 각배우들의 역활은 아래와 같이 진행이 됩니다.

1. 현종 – 김동준

어린 황제의 역활로 나오며, 19살 나이에 황제에 즉위하게 됩니다. 본래는 승려의 삶을 살았으며, 어느순간 황제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고,  처들어오는 왜군의 군세를 막으며, 적의 침략을 막으면서 나라 번영을 이루는 인물 입니다.

 

2. 강감찬 – 최수종

황제의 이름보다 더 유명하다는 강감찬 장군의 역활 입니다. 고집이세며, 70의 늙은 나이의 역활을 맡고 있습니다. 40만대군의 막가한 적이 침투하자, 현종은 강감찬에게 대군을 막아달라고 군대를 맡기게 되면서 스토리가 시작이 됩니다.

 

(advertisement)


3. 양규 – 지승형

3만명의 포로를 구해낸 인물이며, 40만의 대군이 처들어오는 적군의 적을 가장 먼저 만나 흥화진에서 전투를 벌이는 인물입니다.

 

4. 강조 – 이원종

왕을 시해하는 인물이며, 나라를 배반한 반역자로 남을 수 없어, 직접 군을 이끌고 전장으로 향하는 인물

 

5. 야율융서 – 김혁

제국의 황제 역활로 나오며, 송나라 황제로 나오게 됩니다. 고려는 송나라 제국에 정복을 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적국의 황제로 나오게 되는데요. 40만대군을 이끌고 가는 역활을 가지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위와 같이 강감찬이 적군을 막아내는 전투를 하는것이 바로 고려거런전쟁 이라는 드라마 입니다. 그럼 왜 드라마제목이 강감찬이 아니라, 고려거란전쟁으로 했을까요?

 

제목 고려거란전쟁인 이유

제목이 강감찬이 아니라 고려거란전쟁으로 선정한 이유는 바로 700명의 결사대가 각각의 활약을 하면서 진행하는 내용이며, 영웅이 한두명으로 그치지 않아 여러명의 영웅의 서사를 담고 있어 드라마의 제목은 ‘고려거란전쟁’ 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강감찬도 당연 훌륭하지만, 혼자서 할 수 있는 전쟁이 아닌 모두가 영웅인 역활을 보여주고 싶어 제목을 그렇게 지었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18917#home

그럼 이런 명작은 어디서 무료로 볼 수 있을까요? 이제는 합법적으로 무료로 볼 수 잇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불법사이트를 소개하는 것은 아닙니다.

 

고려거란전쟁 회원가입없이 무료시청 방법

고려거란전쟁 회원가입없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KBS+ 어플을 이용하면 되는 것입니다. 해당 어플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앗으며, 무료로 KBS 드라마 및 예능을 시청해 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이미 시간이 3주 지난 컨텐츠의 경우 무료로 제공을 한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고려거란전쟁 드라마의 경우에도 현재시점으로 10화 까지는 무료로 시청해 볼 수 있습니다.

시청 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1. KBS+ 어플을 다운로드 받는다.
  2. 어플에 접속한다. 
  3. 고려거란전쟁 드라마항목을 선택한다.
  4. 회차를 선택하여 1화부터 시청하면된다.

KBS+ 고려거란전쟁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시청해 볼 수 있으며,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회원가입없이 시청을 해볼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고려거란전쟁 드라마가 몇 부작? 이냐고 물어보신다면 총 32부작을 진행을 하며, 2024년 2월 25일까지 진행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려거란전쟁의 경우 재방송 시간은 어떻게 확인해 볼 수 있을까요?

 

고려거란전쟁 재방송 시간은?

고려거란전쟁 재방송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채널별로 재방송 시간을 편성하여 방송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해당 링크를 통하여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료로 OTT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 또한 바로 볼 수 있는 OTT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려거란전쟁 방영지원 OTT 서비스

해당 서비스는 무료로 지원되는 서비스는 아니며, 월마다 요금을 주고 시청하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서비스 입니다. 해당 OTT 서비스에서 고려거란전쟁을 시청해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고려거란전쟁 다시보기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이라 볼 수 있으며, KBS가 최근에 무료로 컨텐츠를 제공을 하면서 국영방송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이렇게 진행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