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거인 애니메이션 시리즈 순서는?

최근에 일본 애니메이션이 새로운 부흥기를 맡고 있는 듯 합니다. 그로인해 많은 애니메이션들 상당한 고퀼리티로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현재 역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는 작품이 귀멸의 칼날, 진격의 거인등이 대표작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최근에 블리치 도 멋진 퀼리티로 다시 복귀를 하기도 하였는데요.

여기서 진격의 거인을 처음 접하는 분들의 경우 애니메이션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듯 합니다. 내용과 같이 간략하게나마 정리하여 보앗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진격의 거인 애니메이션 순서

진격의 거인의 순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되며 아래와 같이순서대로 보시면 되겟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지만, 스포성도 조금씩 내용에 들어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1. 진격의 거인 1기 (1화~25화)

첫번째 시즌이며, 주인공 에렌, 아르민, 미카사의 주인공인 인물들로 시작이 됩니다.

주인공이 거인들과 맞서가며 훈련을 하는 과정입니다. 그로인해 거인들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되며, 후반부에서는 주인공들의 지인과 트러블이 생기게 되면서 거인과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거인에 대한 비밀은 계속해서 커져가면서 마무리 합니다.

 

2. 진격의 거인 2기 (26화~37화)

1기를 이러가면서 내용은 거인에 대한 정보를 알아가는 시점입니다.

거인에 대한 정보를 파면팔수록 계속 정보가 나오는 중이며, 새로운 거인들이 나오면서 이야가 새로이 진행이 됩니다. 그로 인해 새로운 역사를 알게되고 주인공 일행은 그 수수께끼를 파헤칠려고 하는데요.

 

(advertisement)


3. 진격의 거인 3기 part.1 (38화~49화)

이전에 내용들은 주로 거인과의 싸움내용이였다면 3기부터는 정치적으로 이야기가 이어지게 됩니다.

주로 정권을 위한 싸움이 시작이되며, 그에 대한 음모를 둘러싼 갈들을 가지고 목숨을 거는 내용인데요. 그와중에 새로운 거인이 나타나게 되어 더 긴장감을 주고 있습니다.

 

4. 진격의 거인 3기 part.2 (50화~59화)

에렌예거가 거인화면서 시작하게 된 시작의 마을에서 도착하게 되어 이어지는 스토리 입니다. 새로운 신기술로 인하여 거인을제압하게 되며,  에렌의 아버지인 그리샤의 과거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이후 거인의 진실을 알게된 에렌은 더 큰 세상과 싸울 다짐을 하게 되는데요.

 

5. 진격의 거인 파이널 시즌 part.1 (60화~75화)

마지막 혼돈의 시기를 겪게 되는데요. 이부분은 주인공 에렌의 시점이기 보다는 에렌의 친구들이 겪는 갈등에 대한 스토리 입니다. 그림체도 많이 어두워지며, 기존에 어두웠던 분위기가 더 어두워 집니다.

파트1의 내용의 경우 에렌동료들이 마레를 습격하는 내용이 주로 이룹니다. 그 과정을 진행하는 동안 소중한 동료를 잃게 되기도 합니다.

(advertisement)


파이널 시즌의 경우 친구를 배신하고, 화해하며, 사람의 심리를 매우 잘 표현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파이널파트3를 마무리로 끝이나게 되었습니다.

 

6. 진격의 거인 파이널 시즌 part.2 (76화~87화)

지크예거와 에렌예거가 만나기전의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둘은 합심하여 엘디아인을 멸망하기로 하는데요. 그과정에서 이전의 동료들과 부딛히게 되는 장면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땅울림이 시작되게 됩니다.

 

7. 진격의 거인 파이널 시즌 part.3 (88화~89화)

7-1. 전편

땅울림을 시작으로, 세계를 짓밟게된 에렌을 막아서는 동료들의 내용을 그렸습니다. 막는 도중에도 이전의 동료들과의 싸움이 일어나며, 기존의 동료들도 몇몇 죽게 됩니다.

인물간의 갈등을 잘보여주며, 정의란 무엇인가? 라는 생각이 들게합니다.

 

7-2. 후편

진격의 거인 마지막화 이며, 에렌을 최종적으로 막는 진격의 거인 마지막화 입니다. 에렌과 다른동료들은 처절하게 싸우게 되는데요. 승자는 누가 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을 겁니다.

10년 동안 진행한 진격의거인 시리즈는 위와 같이 번호 순서대로 진격의거인을 시청하여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는 진격의거인 극장판 시리즈 순서를 정리해보았는데요.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극장판

위의 내용을 포함한 극장판도 잇습니다. 위에서 설명을 드린 부분은 TV판이며, 극장판의 경우 TV을 요약하여 극장판으로 만든 것 입니다. TVA판으로 이미 보신분들은 따로 보시지 않아도 됩니다.

극장판 시리즈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진격의 거인 극장판 순서

위와 같이 설명드린 TVA판 화수를 기준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 진격의 거인 홍련의 화살

(1기 1화 ~ 1기 13화 내용)

2. 진격의 거인 자유의 날개

(1기 14화~1기 25화 내용)

3. 진격의 거인 각성의 포효

(진격의 거인 2기 내용)

4. 진격의 거인 크로니클

(진격의 거인 1기~3기 part.2 내용)

위와 같이 진격의거인 순서를 정리하여 보았으니 참고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진격의거인 시청 가능한 곳

진격의거인 시청가능한곳은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advertisement)


위와 같은 OTT에서 시청가능합니다. OTT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을 살펴보시면 저렴하게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