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 VPN 사용방법 설치/시작하기/끄기 속도는?

최근에 노드 VPN을 구매하게 되어서 노드 VPN에 관련된 사용법이나 속도에 대해 설명을 드려볼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빠른속도에 놀라기도 하였는데요. 국내의 VPN망보다는 일본에서 받는 데이터가 더 빠르게 측정이 되더라구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노드 VPN 구매하기

노드 VPN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구매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이전에 작성한 글에 100% 캐시백을 통한 방법을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도 구매를 하는 경우 스탠다드의 경우 2년치를 12만원에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노드 VPN 설치하기

위와 같이 노드 VPN을 구매하여 결제를 하엿다면 노드 VPN을 PC에 설치를 하여야 합니다. 셋업 파일을 받아서 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햇던 아이디로 로그인을 진행하면 됩니다.

 

(advertisement)


노드 VPN 사용법

노드 VPN을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로그인을 하고 원하는 지역을 설정하여 연결하여 보면 됩니다. 그게 다 입니다. 정말 별 것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창에서 원하시는 지역을 클릭하여 보시면 됩니다.

 

가까운 나라로는 대표적으로 일본이 있으며, 일본 오사카를 통해 연결하여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일본 오사카에 연결을 하고 구글에서 달러환율을 검색을 하면 각나라별로 나오는 환율을 확인하여 볼 수 있으며, 결과는 일본 환율로 나오게 됩니다. VPN을 해제하면 대한민국 원 으로 나오게 됩니다.

노드 VPN을 이용을 하면 사용하는 컴퓨터의 모든 망 전체가 우회접속을 하게 됩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해제를 할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노드 VPN 끄기

노드 VPN을 끄는 방법으로는 좌측 하단의 상태바에서 열어보시면 노드VPN이 활성화 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Quit App] 항목을 눌러 꺼주시면 됩니다.

누르면 여기서 어떻게 끌건지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중간의 [disconnnet] 항목을 눌러 해제를 해주시면 모든 vpn망이 해제가 됩니다. 여기서 [stay disconnnet] 를 클릭하게 되면 지정한 국가가 셋팅이 된 상태에서 해제가 됩니다. 일본망을 설정하고 있었으며, 일본망 그대로 설정이 되고 끝나는 거죠.

다음과 같이 노드 VPN프로그램을 종료하시면 됩니다.

 

노드 VPN 속도는?

그럼 여기서 노드 VPN이 속도가 늦는다고 많이들 말합니다. 한국망으로 하니 확실히 느립니다. 아래와 같은 결과를 확인하여 볼 수 있었습니다.

  • 대한민국 속도 50Mbps
  • 오사카 속도 300Mbps

한국의 VPN 속도보다는 오사카에서 망을 연결한게 속도가 훨 빠르게 연결이 됩니다. ;; 일본망이라 그런가 업로드 속도는 측정이 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지연시간이 생각보다 길어서 애매하긴한데 사용을 해보니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 듯 합니다.

이번 기회에 노드 VPN을 우연찮게 저렴하게 이용을 하게 되면서 퍼핀브라우저 외의 VPN을 처음 이용해보게 됩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