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절약 캐쉬백이란? 신청방법 및 기간 알아보기

에너지상승이 급상승 하게 되면서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많은 분들이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혜택이 없을까? 하고 찾으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해당 제도는 작년 보다 에너지를 덜 사용하게 된다면, 어느정도 환급을 받아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이란?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이란 한국가스공사에서 주택난방용, 중앙난방용을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도시가스 사용량 감축을 권장하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년도 대비 7%이상 절약을 하게 될 경우 절감량에 따라서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상 및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advertisement)


대상은?

대상으로는 누구나 가능하며, 단 주택난방용/중앙난방용 도시가스 요금제 사용자 이어야 합니다. 해당 사용자의 경우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제외대상

하지만 난방목적이 아닌 취사용/ 취사전용요금제 사용자, 전출세대 등 전년도 사용량이 없는 세대의 경우자는 참여가 제외 됩니다.

 

(advertisement)


신청기간은?

신청 기간으로는 2달간 진행되며, 2022년12월 ~ 2023년 1월로 진행 됩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절약기간은?

절약기간으로는 2022년 12월 ~ 2023년 3월 기간으로 진행 됩니다.

 

캐쉬백 지급기준

구분 7%이상 절감시10%이상 절감시15%이상 절감시
캐쉬백 지급단가30원/㎥50원/㎥70원/㎥

 

캐쉬백 지급시기

캐쉬백 지급시기는 6월 부터 시작하여 7월 까지 지급을 하게 됩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으로는 k-gas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진행해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단 받을 수 잇나 없는지는 모르겟지만 이런혜택이 있으면 일단 신청을 하고 받아 보는게 좋습니다.

준비물로는 휴대폰, 고객실별번호, 본인지역에너지회사 3개를 알 있어야합니다.

  1. 한국도시가스협회를 방문한다.
  2.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3. 도시가스 절약캐쉬백 신청을 진행한다.

위와 같이 손쉽게 캐쉬백신청을 진행하여 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난방관련하여 에너지 절약하는 방법은 이전에 글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