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및 지도 다운로드 활용 방법 알아보기

우리나라 지도 크게 보기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지도를 크게 보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겁니다 교육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아니면 고속도로에 경로 등을 사용하시던가, 아니면  지도를 프린트하여 벽에다가 걸어서 확인을 하실 수도 있을 겁니다.

이런 우리나라 지도를 지원을 하는 곳은 국토정보지리원이라는 국가기관에서 지도를 제작을 확인합니다. 지도는 소전 책이 수립이 되는 기본이 되는 중요한 인프라 요건입니다. 국토지리정보원은 많은 종류의 지도를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종이지도 및 2차원지도 그리고 3차원 공간 정보에 대한 지도도 물론 다양한 TV를 수집을 하여 국가기본도 아 국가인터넷지도 국가관 신지 정보 등의 다양한 형태의 지도를 제작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지도를 제작을 할 때에는 1: 1000 대축적 수치지형도가 있으며, 1대 5,000 국가기본도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에 대해  어떤 방법이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방법

지도를 크게 보기 위해서는 일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해야 됩니다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를 방문을 합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많은 종류의 지도서비스를 확인하실수가 있는데요.

현재 국토지리정보원에서 지원을 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런 6가지 정도의 서비스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나라지도 크게 보기 서비스는 두 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했던 ‘세계 대한민국 주변도’와 ‘항공 사진, 지도 받기’ 하는 서비스를 이용해서 우리나라 지도를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advertisement)


우리나라 지도 크게 다운로드 받기

해당 홈페이지 (http://www.ngii.go.kr/world/mapdownload05.html)를 방문하시게 되면 우리나라 지도를 크게 만들어 놓은 것을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는 사이즈는 다양하게 지원을 하며, A0 ~ A4 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지도 크게 보기 다운로드

여기서 가장 큰 A0 사이즈의 지도를 다운로드 하게 되면 우리나라 지도를 가장 크게 보기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작성해주었으니 다운로드 받으실분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세계 / 대한민국 주변도

세계 대한민국 주변도 오라는 항목을 방문을 하시면, 세계지도 대한민국 주변도 대한민국 전도 그리고 세계지도와 대한민국 지도를 고화질로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 있는 다운로드 서비스도 있습니다.

여기서 대한민국 주변도 와 대한민국 전도를 이용을 해서 지도를 크게 볼 수가 있는데요. 대한민국전도를 이용하시면 아래와 같이 우리나라 지도를 한눈에 파악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advertisement)


대한민국 전도 고화질

여기서 조작을 하시게 된다면 확대와 축소가 정도 기능만 이용을 해 볼 수가 있는데 확대 축소는 마우스 스크롤 기능을 이용하여 줌인 줌 아웃을 사용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지역별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해당 지도에는 고속도로까지 표기가 되어 있어 유용하게 확인을 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을 하시면 대한민국 지도를 pdf로 받을 수도 잇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공 사진, 지도 받기

그리고 다음 기능으로 좀 더 상세하게 지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성으로 본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기능은 5가지의 기능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 통합지도검색
  • 국토통계지도
  • 북한지도
  • 정밀도로지도
  • 역사지도

등의 5가지 서비스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도에 보시면 우측상단에 지도 선택이라는 서비스를 있는데요.

  • 영상지도
  • 교육용 백지도
  • 구지도

3가지의 서비스를 이용을 해서 지도의 형태를 확인 해 볼 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지도 다운로드

여기서 통합검색을 이용을 하시면 원하는 지역을 검색을 이용을 해볼수 있습니다. 그럼 국토 지리정보원에서 제공을 하는 지도는 어떻게 하면 효율적이게 사용을 할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글 : 휴면계좌 통합조회 하여 돈 찾는 방법 3가지

 

우리나라 지도 활용 해보기

아래와 같이 통합검색을 원하시는 지역을 기입을 합니다.

우리나라지도 사진

행정구역 및 이동 영역에 대한 서비스와 간편지도 검색 및 변경 영역을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 메뉴 영역이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나라 고속도로 지도

지도 우측을 확인을 하시면, 확대 축소 기능이 있으며, 그외에 홈서비스 메뉴 및 배경지도를 선택하는 란이있는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지도 PDF
전국지도보기

그리고 수치지도 및 항공사진 등의 여러종류의 이미지가 필요로 할경우 다음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지역을 검색을 진행을 합니다.

우리나라지도 전도

그리고 아래와 같이 수치지도 및 항공사진에 대한 정보의 지도를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선택하신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대한민국지도 고화질

하지만 해당서비스를 이용을 하실려면 로그인이 필요로 합니다. 회원가입 진행을 하시고 로그인을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지도보기

회원가입을 진행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셨다면 원하시는 자료를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우리나라 지도를 다운로드를 진행을 합니다.

수치지도 및 항공사진, 점사영상, 국가기준점, 공개 edm, 온맵, 구지도, 북한지도 등의 여러가지의 지도를 지원을 하고 잇으니 참고하시고 국토지리정보원을 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advertisement)


한국지도

 

지도 관련 정보글

2 thoughts on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및 지도 다운로드 활용 방법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