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킥보드 사용시 주의사항은? 킥보드 버리는 방법?

어린이 킥보드를 이용을 하면서 안전상으로 주의하였으면 하는 주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한국소비자원에서 가져온 자료이며,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쓰레기를 버리는 방법도 아래와 같이 정리해져 잇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어린이용 킥보드 사용 시 주의사항

□ 사용연령(만 8세 미만 또는 이상) 및 체중(30kg 이하, 50kg 이하 등)에 적합한 킥보드를 사용한다.

□ 어린이용 킥보드 사용 전, 볼트 풀림 · 브레이크 이상 여부 등을 확인한다. * 사용 전, 보호자가 직접 어린이용 킥보드 상태를 확인하여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 높이 조절, 접는 장치 등 조립 · 변경이 필요할 때는 보호자가 직접 조작한다.

(advertisement)


□ 안전보호장구(헬멧, 무릎 및 팔꿈치보호대, 손목보호대 등)를 착용한다.

□ 미끄러움이 발생하기 쉬운 장소나 눈, 비가 올 때는 타지 않는다.

□ 차도나 교통이 혼잡한 곳, 급경사 구역 등 안전하지 않은 장소에서는 타지 않는다.

□ 젖어있거나 평평하지 않는 장소에서는 타지 않는다.

(advertisement)


□ 어린이가 점프 등 위험한 묘기주행을 하지 않도록 지도한다.

 

어린이용 킥보드 관리 방법

□ 어린이용 킥보드 사용 전, 후 바퀴 · 발판 등의 볼트 조임 여부를 확인한다.

□ 브레이크, 바퀴의 상태를 수시로 점검하여 마모 · 손상 확인 시 즉시 교체한다.

□ 녹 발생 방지를 위해 세척 시 바퀴 베어링에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 직사광선에 노출 시 변색 및 탈색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실내에 보관한다.

□ 제품 사용 중 손상이나 유격이 발생할 경우 수리 후에 사용한다.

 

어린이용 킥보드 분리배출 방법

어린이용 킥보드 등 대형폐기물의 경우, 거주 지역의 시군청에서 대형폐기물 처리신고 후, 일정 처리비용을 지급하고 분리 배출합니다.

시군별 처리방법 및 처리비용이상이하오니 관할 시군청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분리배출 방법은 환경부 모바일 앱 ‘내 손안의 분리배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