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 값 저렴하게 넣는 방법 싼 주유소 알아보기

기름값이 수시로 올라갔다 내렸갔다 정말로 적응을 하기 힘든 상황 입니다. 그리고 주유소별 마다 가격정책을 달리해서 가장 저렴했던곳이 갑자기 비싸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럼 우리동네에서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주유소는 어떻게 찾아볼 수 있을까요? 2가지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적용해보시기 바라며, 기름값아끼는 꿀팁도 몇가지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렴한 주유소 알아보는 방법

1. 오피넷 이용하기

오피넷이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기름값이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손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내주변” 이라는 기능을 활성화하여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손쉽게 오피넷을 이용하여 저렴한 주유소를 알아보는데에는 1분이면 충분합니다. 기능만 익숙해진다면 더 빠르게 알아볼 수도 있죠.

어플로도 지원을 하지만 홈페이지로도 지원을 하고 있으니 꼭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2. 지도 어플 이용하기

지도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지도 어플중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지도 와 네이버 지도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해당 지도에서는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기름의 가격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휘발유, 디젤, LPG등으로 최저가 순으로 손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아래와 같이 카카오지도를 이용하여 “휘발유최저가” 라고 검색을 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본인이 살고 있거나 근처지역을 통하여 검색을 하시면 되겠죠?

기름 값 아끼는 팁 5가지

기름은 미리 넣어준다

기름 경고등이 뜨기 전에 미리 기름을 미리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경고등이 뜬 상태에서 주유를 하게 되는 경우 연료가 탱크 바닥과 부딪혀 산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기름이 일부 증발하게 됩니다.

 

주유시 기름을 가득채우지 않는다

가득채우기 않고 80%만 주유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연료의 무게도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그러니 최대한 차량을 가볍게 해서 다니면서 연비 향상을 시켜줍니다.

 

아침이나 저녁에 주유한다

기온이 올라가는 낮에는 기름의 밀도가 팽차하여 같은 값을 주유를 해도 적게 들어간닥 합니다. 그러니 아침이나, 저녁에 주유를 하는게 조금 더 들어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속주행한다

급가동 급가속은 연비운전에 좋지 못한 영향을 줍니다. 그러니 정속주행을 하여 최대한 기름을 사용하지 않게 하는게 절약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유시 반드시 시동을 꺼준다.

연료가 주입이 되는동안에는 자동차 시동을 꺼주시는게 좋습니다. 주유를 하는동안 시동을 켜두면 연료가 소모가 되며, 화재의 위험성도 어느정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