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 말고 르쌍쉐 차량을 사면 안되는 이유? 8가지 +차선책

나이가 조금 어린 친구가 차량을 산다고 하길래 쉐보레를 구매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아는 선에서 쉐보레, 르노, 쌍용을 구매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알려주었습니다.

(아래에 설명하는 “르쌍쉐”는 르노,쌍용,쉐보레를 줄여서 하는 말입니다.)

지인에게 알려준걸 블로그에도 작성을 하면 좋겠다고 생각이 되어서? 작성을 해보았는데요. 개인 뇌피셜도 있지만 르쌍쉐 인지도를 생각을 해보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것을 알아두시고 차량을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현대기아가 이전에 하던 짓을 생각해보면 욕먹을 만한다고 생각이 들지만, 해당 내용은  자동차 기업을 선택하는데 차선책에 대한 이유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 중고차 감가상각이 크다.

중고차 감가상각이 매우큽니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은 아시죠? 원하는 사람이 있어야 적정가격을 받게 되는데.. 이게 살려는 사람도 그렇게 많지도 않고, 매물이 많지 않아서 적정가격에 사거나, 팔수가 없습니다.

신차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 현대, 기아 차량의 경우에도 감가 상각이 있지만, 그에 비해서 르쌍쉐는 감가 상각이 더 큽니다. 찾아오는 사람이 없으니 단가를 더 후려치는거죠.. 지금의 일본차가 그렇습니다.

하지만 신차대신 중고차를 르쌍쉐를 구매할려는 입장에서는 좋습니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다시 되팔려고 할때는… 음..

그리고 쉐보레의 경우 미션 이슈가 많이 있었던 차량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조심히 확인하여 구매하셔야 합니다.

 

(advertisement)


2. 수리 정비비용이 대체적으로 비싸다.

수리하는 정비비용이 대체적으로 비싼경우가 많습니다. 현대,기아에 비해서 비싸다는 말입니다.

 

3. 부품수급이 원활하지 않다.

부품수급이 원활하지 않은것도 큰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고장이나거나 보증수리를 하는 동안에 부품이 와야하는데 이게 바다건너오거나 제작을 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거나 하는 경우가 르쌍쉐에서 자주일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현대 기아의 경우 현대모비스라는 부품 기업을 운영을 하고 있어, 그에 비해 부품수급이 원활하게 가능하고 직접 부품을 구매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4. 정비소가 많이 없다.

정식 서비스 센터가 많이 없다는게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르쌍쉐의 경우 서비스센터를 구경을 하기가 정말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리콜이슈가 있어서 정비소를 가야하는데 정비소가 저 멀리 있다던가 이런경우라면 정말 불편합니다. 하지만 현대,기아의 경우는 다릅니다.

(advertisement)


동네 편의점 있듯이 정말 동네 곳곳에 비치해 있습니다. 특히나 기아의 오토큐 보다는 현대의 블루핸즈가 더 많이 있습니다.

 

5. 자가 정비하기가 힘들다.(에어컨 필터 등)

현대 기아 자동차의 경우 개인들이 어느정도 간단하게 정비를 할 수 있게 설계를 매우 간단하게 합니다. 일종의 관리 차원에서 배려를 해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잇죠. 대표적으로 일반인이 교체를 해볼 수 잇는게 에어컨 필터 입니다.

필터의 경우 7천원이면 교환 가능한데, 공임비주면 3만원 정도 합니다. 치킨값이 날라가는거죠. 현대기아의 경우 이런 필터를 손쉽게 교환할 수 잇게 되어 있지만, 르쌍쉐는 다릅니다.

르노의 경우 정말 어렵게 교체를 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심지어 정비기사들도 교체하기 힘들어한다고 얼핏들었습니다. 지금은 구조가 어떨런지는 모르겟지만 이런 부분에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6. 수리 정비기준의 차이

그리고 현대기아의 경우 수리에 대한 기준 차이가 있습니다. 차량에 문제가 있어서 사업소에 입고 했습니다. 하지만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수리를 안해주는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하지만 제가 기아자동차에서 겪어 본 바로는 정말 특별한 문제가 아니고서는 선루프, 창문도어 느림 등 그런 부분은 수리를 잘해 주시더라구요?

그에 비해 르쌍쉐는 인터넷으로만 검색을 해봐도. 수리를 안해준다는 말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현대 기아도 안해주는걸로 알아주지만 르쌍쉐 기업은 더하다.. 라고 볼 수 잇을 듯 합니다.

 

7. 특정기업은 철수할려고 각 잡고잇다.

특정기업은 바로 쉐보레 입니다. 쉐보레의 경우 한국에서 장사가 안된다고 철수할려고 각을 잡고 있는 중이였습니다. 이전 쉐보레 보령공장이였나요? 거기서 데모하고 난리였죠? 노동자를 빌미로 인질극 비슷한걸 한 기억이 있습니다.

기업입장에서는 돈이 안되면 안하는게 당연한데 판매가 안되는 문제점은 제대로 파악도 안하고 매번 자동차가 비싸기만하고 a/s 별루이고 하니 그런 대책은 안하는걸보면 참.. 사면은 안되겠다라는 차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근데 이번에 트랙스는 저렴하게 나오는 듯 하더라구요?

 

8. 현대 기아 동급대비 부족한 사양

이전에 해당되는 얘기이긴하지만 아직도 통용된다고 봅니다. 동급 가격대비 사양이 조금 부족합니다. 현대 기아에서는 같은동급에 이런 옵션등등이 있는데 르쌍쉐에서는 없는경우가 태반입니다.

정말 그냥 현대기아 외에 차를 탄다는 것은 일종의 아이폰처럼 감성으로 탄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현대 기아의 옵션 기술은 세계탑급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해외에서 그렇게 차량에 옵션을 넣어주는 차량은 거진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현대기아가 이런 걸 잘하고 있다고 봐야죠.

그래서 동급대비해서 옵션이 많이 부족하는 것 입니다. 쉐보레는 미국갬성?

 

(advertisement)


마무리

이상으로 제가 겪었던 어느정도의 뇌피셜이 들어가 있지만 저도 한때 르쌍쉐를 살까 고민을 했던 사람으로써 말씀을 드려봅니다.

저는 차량을 구매한다면 현대 기아를 갈 것이며, 돈을 많이 벌게 된다면 제네시스, 벤츠, BMW 쪽으로 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