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가격 보조금 및 단점 6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테슬라 모델3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가격 및 테슬라 주문시 대기기간, 자율주행의 상태, 내부실내, 중고는 어떻게 되어있는지, 그리고 보조금 등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자동차의 종류가 많이 출시가 되고있습니다. 출시되고 있는 자동차 종류만 봐도 어마어마 하게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친환경으로 인기가 있는 모델은 하이브리드와 전기자동차가 많은 모델일듯 합니다. 점점 내연기관이 없어지게 되면서 내연기관의 종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전기차로 대체가 될것이다라는 많은 전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차 중에서는 세계적으로 탑급인 자동차 브랜드가 있죠? 바로 테슬라입니다. 테슬라 자동차는 전기자동차시장에서 상위급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탑이라고 말해도 부족하지 않죠. 하지만 테슬라의 전기자동차는 가격이 워낙 고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위급의 전기 자동차임에도 불구하고 쉽게 구입을 하기 힘든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이러한 고가정책으로 인해서 쉽게 구입을 하지 못했던, 테슬라 전기자동차가 테슬라 모델3를 내놓으면서 가격대가 낮아지기 시작을하면서 구입을 할수 있는 폭이 낮아지기 시작을했습니다.

테슬라모델3는 외형적으로도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외관에서는 모델X의 모습도 보이기도 하고 모델S 의 모습도 보이기도 하며 상위 트림에 맞는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해치백 모양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테슬라 모델3 보조금 지원금액

그럼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보조금은 다음과 같이 국가에서 지원을 하고 있었습니다만 테슬라를 구입을 할시에 해외에서 보조금 유출이 심히다라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advertisement)


그래서 테슬라를 구입을 할경우 보조금을 낮춘다고 말은하는데요. 아직까지는 아닌듯합니다.국고보조금으로 지원을 하는 차량의 경우 모델마다 지원을 하는금액이 다른데요.  

  • 모델3 퍼포먼스(Model 3 Performance)의 경우 보조금 760만원을 지원을 하며

  • 모델3 스탠다드 래인지 플러스 전륜(Model 3 Standard Range Plus RWD)의 경우 793만원

  • 모델3 롱 래인지의(Model 3 Long Range) 경우 800만원의 국가 보조금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자치별마다 또 지원을 하는 금액이 다른데요. 이건 해당시청에 문의를 하여 물어보시던가 해야될듯 합니다. 그외에 다른차량을 국가보조금을 확인을할수가 있는데요.

다음 홈페이지에서 국고보조금을 확인을 하시면 되실듯 합니다.

테슬라 모델3 보조금
테슬라 모델3 보조금
테슬라 모델3 보조금

테슬라 모델3 제원

테슬라모델3의 자동차 크기는 타사의 bmw 3시리즈 모델 벤츠 C급 모델의 등급과 같은 등급으로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차량의 크기 제원은 다음과 같은데요.

전체 길이 : 4,695MM, 폭 : 1,894MM, 높이: 1,444MM, 의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휠 장착 또한 20인치의 등급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모델별 마다 사이즈가 다르게 들어가는데요. 테슬라 모델3는 우리나라의 차량으로 비교를 하자면 중형급의 승용차 세단과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모델3는 외제차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디자인들이 들어가 있고 이질감이 느껴질 수있지만 이러한 디자인이 좀더 날카로운 이미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스포츠한 감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테슬라 모델3 제원

그렇다고 해서 차량의 수납공간이 부족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오산입니다. 일반적인 차량의 경우의 엔진룸에도 수납공간이 있으며 트렁크도 크기가 넉넉합니다.

이것이 테슬라모델3의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공간의 활용율이 높다는 것입니다.

테슬라모델3 가격은 종류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집니다. 우선 테슬라모델3는 스탠다드 레인지 모델과 롱 레인지 모델 마지막으로 퍼포먼스 모델이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가격

퍼포먼스의 테슬라모델3 가격은 약 7369만원입니다. 여기에 완전 자율주행기능을 추가한다면 약 800만원의 추가 요금이 추가 됩니다.

 롱레인지의 테슬라모델3 가격은 약 6396만원입니다.

마지막으로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의 테슬라모델3 가격은 약 5396만원 입니다.


또한 전기자동차 이기 때문에 보조금이 지원이 됩니다.

테슬라모델3의 보조금은 약 700~800원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지방보조금도 있기 때문에 전기자동차를 구입을 하시는데 부담을 많이 덜어주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이렇게 요즘은 전기자동차가 환경을 생각하면서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테슬라모델3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기 때문에 보조금을 지원받아서 구입을 하시면 저렴하게 구입을 하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테슬라 모델3 중고차 가격?

테슬라의 전기차량은중고매물로 거진 올라오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매물이 희귀하다보니 중고로나오는족족 매물이 빠져 나가버리죠.. 그래서 중고매물도 조회하기도 힘듭니다.

그리고 설사 찾았다고 하더라고 중고차 가격을 보면 보조금이 어디로 갓나 싶을정도로 모델3 자동차의 가격이 높습니다.

테슬라 모델3 중고차 가격

현재 조금만 탄 년식의 차량이 보이기는 하는데요.실제 매물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현재 시세가 4450~5100만원으로 시세를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중고매물이 너무나도 안나오는듯하네요.. 아마 테슬라의 공장이 작다보니 대기 순서가 무척이나 길어서 그런듯 합니다. 생산라인이 작아서 그런것도 있겟죠…

테슬라 모델3 대기기간

테슬라 모델3 대기기간

그럼 테슬라 모델3를 새차로 주문을 하게 된다면 대기기간은 대충 얼마나 걸리는걸까요? 제가 찾아본바로는 사람마다 다르긴하지만 기본 대기기간이 지금 8월인데요. 지금주문을하게 되면 빠를경우 3달 안에 주문되어 모델3를 받을수 있으며 아니면 좀더 늦어지게 된다면 기본 6개월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테슬라 매장에 연락을하여 확인을 해보니 대기번호 그런건 따로 없다고 하네요. 계약을하고 예약을 해야만 대기하는 날짜를 정확하게 알려주는듯합니다.

(advertisement)


테슬라 모델3 단점

테슬라는 자동차로써 차량을 제작을 하기에는 시간과 역사가 얼마 되지 않은 기업중 하나입니다. 그러다보니 다음과 같은 단점이 6가지 정도 존재를 하고 있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품질의 마감이 좋지 않다고 얘기가 많이나오는데요

  • 그래서 단차같은 라인은 최고의 단점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 잔고장이 많다고 얘기를 하기도 하는데요. 단차의 경우 미국차의 특성상 그렇게 한국처럼 열심히 단차를 잡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 그리고 전기차의 특성상 충전의 불편함은 당연히 있을것이며,

  • 무엇보다 정비를 수리를 받는게 테슬라의 가장큰 단점이지 않을까 생각이듭니다. 조만간 부산사업소사 생기긴 하지만 현재로써는 서울사업소만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리를 받을려면 서울까지 가야된다는거죠..

  • 그리고 시트가 많이 불편하다고 하네요. 장거리 주행시에 사람을 못태울정도라고 합니다. 잦은 에러등은 네이버카페등을 확인을하시면 테슬라 단점에 대해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