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운드바 hw-q990b 리어스피커 설치, 방향은 어디로?

최근에 삼성에서 제작한 삼성사운드바인 HW-Q990B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사운드바는 줄여서 Q990B 라고 많이 부르는 모델 입니다. 최근 스피커를 주문하고 받게 되었는데요.

삼성 기사님이 오셔서 스피커를 설치를 해주고 가셨습니다. 그냥 저 혼자 해볼라고 했지만, 그래도 설치를 해준다고하니 그냥 맡기는게 낫지 않나? 싶었습니다.

삼성기사님들이 설치를 해주시고, 사실 크게 어려운게 없어 보였습니다. 근데 소리를 감상하면서 뭔가 반대로 되는듯 하여? 검색하여 확인을 해보니, 반대로 설치를 해주시고 가셨더라구요?;;

어떻게 하면 확인해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advertisement)


 

Q990B 리어스피커 방향 확인하기

리어스피커 방향을 확인을 할려고 하신다면, 리어스피커 뒷면을 보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방향을 손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서라운드 스피커 라이트” 라고 아래와 같이 영어로 적혀있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여기서 오른쪽 방향이 어디이냐?라고 물어 볼 수 잇을 듯 합니다. 저도 이게 헷갈렷거든요?

Q990B 스피커 뒷면 모습

이게 사람이 어디를 보는 시점에 따라서 방향이 달라질수가 있겠죠? 기준을 정해드리겠습니다. 사용자가 티비를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정해두고 리어스피커를 배치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리어스피커를 보시면 측면에도 스피커가 있는데요. 이게 사용자 쪽이 아닌 벽 쪽인 밖으로 향하는게 제대로된 방향이라고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제대로 된 리어스피커를 배치하여 서라운드를 느껴보세요.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