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운드바 hw-q990b 갑자기 소리가 안나온다면?

최근에 삼성사운드바 HW-990B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리어끊김이 있다는 문제로 인하여 약간의 불안감을 가지고 스피커를 구매한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문제가 찾아오더라구요? 리어끊김문제는 아니였고, 소리가 안나오는 이상한증상이더라구요?

 

소리안나오는 증상

Q심포니는 잘나오는 듯 한데, 이상하게 사운드바에서 연결된 것들만,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 증상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거기다, 와이파이 연결의 경우에도 잘나왔다가 소리가 안나오는 증상이 발생하게 되더라구요?

Q990B에 물린 HDMI 단자는 소리가 나지 않았습니다. 소리가 나지 않아서, 와.. 올것이 왔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불신이 잇는 상태라 더 그런 듯 합니다. 구매한지 하루만에 이런일이 일어났거든요..

(advertisement)


 

Q990B 소리 안나오는 증상 해결하기

일단 커뮤니티에서도 동일한 사람이 한사람? 보이더라구요? 이게 무슨 운명의 장난인가 싶기도 하고.. 그래서 그분들의 말을 빌어보면 사운드바 초기화를 진행을 해보라고 하는겁니다. 그래서 사운드바 초기화를 확인을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설명서에는 도통 보이지가 않아서 삼성 웹사이트를 찾아 보았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사운드바 초기화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사운드바 초기화 방법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35678

(advertisement)


참고로 저는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도 초기화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삼성A/S센터를 불러볼까 싶었는데요. 그런데 갑자기 아이디어가 하나 떠오르더라구요? 이전에 모니터 문제가 일어났을때처럼 해보자 싶어 진행하게 된게 있습니다.

 

2. 전력공급차단해보자

전력공급을 차단을 해보는 것 입니다. 이게 삼성티비가 휴대폰이랑 미러링 되지 않을때 종종 써먹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마찬가지로 스피커도 동일하게 전력차단인, 뒤의 전원을 뽑아 보았습니다. 그 상태로 3분정도 기다려 줍니다.

기기안에 있는 잔류전력이 없어지기를 기다린 다음, 전원을 꼽아서 스피커 전원을 켜봅니다. 그럼 대부분의 분들이 스피커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해당 방법으로도 안된다면 삼성서비스센터를 접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소리안나오는 원인은 무엇인가?

소리가 안나오는 원인은 HDMI 단자를 함부러 휘둘러서? 그렇습니다. 전원을 끈상태에서 HDMI 단자 이동 작업을 하지 않고, 컴퓨터 USB처럼 사용 하다보니 이런상황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한 구조를 가진 스피커가 아니다 보니 HDMI 단자를 뺏다 꼽았다 하는 작업들로 인하여 소리 안나는 문제등이 발생하게 되는 듯 합니다. 삼성 서비스센터의 경우 이런 언급은 없어 사실 조금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