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운드바 hw-q990b 리어스피커 볼륨 조절하기

삼성 사운드바인 hw-q990b 모델을 구매하게 되면서 글을 작성해보고 있습니다. 스피커를 이용하다보면 사용하는 환경이 다르다보니, 리어스피커가 사용자보다 멀리 떨어져 있거나, 또는 가까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스피커의 볼륨을 조절하여야 하지만, 메인 볼륨을 조절하면, 메인스피커의 볼륨이 높아지게 되면서 너무 큰 사운드를 들어야되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리어스피커볼륨을 따로 조절을 하고 싶다고 하신다면, 해당 방법을 이용하시면 볼륨을 줄이시거나 올려볼 수 있는데요. 참고하시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리어스피커란?

리어스피커란? 사운드의 입체적인 효과를 주기위해서, 메인스피커가아닌 서브로 사용되는 작은 스피커들을 말하기도 합니다. 시청자의 공간적인 느낌을 받게 하기 위해서, 도움을 주는 보조 스피커라고 볼 수 있는데요.

대역폭은 메인스피커보다 낮은대역폭을 지원을 합니다. 그리고 홈시어터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빠질 수 없는 스피커라고 볼 수 있죠.

리어스피커가 있음으로해서, 영상에 나오는 화면들을 입체적이고 자연적인 느낌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비오는소리나, 총소리,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정말입체감있게 느껴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하지만 이런 스피커의 경우 볼륨이 작거나, 크다면 수정을 해야겠죠?

 

q990b 리어스피커 볼륨 조절하기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작업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우선 스마트스 어플에 사운드바르 등록을 해줍니다. 등록을 한 상태에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싱스를 등록을 하는게 좋은 이유로는 리모컨을 따로 조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안성도 스마트폰으로 직관적이라 오히려더 사용하기 쉽다고 설명드릴 수 있는데요.

(advertisement)


 

리어스피커 볼륨 조절

1. 스마트 싱스에 Q990B 사운드기기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사운드 전원을 켜주고 기기로 들어갑니다.

2. 우측 상단 […] 항목을 클릭 합니다.

3.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기기설정] – [채널레벨] 순으로 들어갑니다.

4. 아래와 같이 채널레벨에 들어오게 되고 여기서 우측으로 쓸어보시면 아래와 같은 리어스피커 조정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리어스피커 볼륨을 조절해 볼 수 있습니다.

후면, 후면상단, 후면측면, 등으로 볼륨을 조절하여 셋팅해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리어스피커 볼륨을 스마트싱스에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삼성스피커 제품들은 볼륨 지원을 한다면 여기서 대부분 볼륨을 조절할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참고하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