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운드바 HW-Q990B 구매후기 리뷰 신세계네!

이전부터 사운드에 대한 욕심이 있었습니다. 리어스피커가 지원되는 스피커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하고 생각만 해보고 있었습니다. 사운드 덕후까지는 아니어서 잘모르는 부분도 많이 있지만, 구매하기 위해서 최소한의 지식으로 파악하면서 알게된 정보를 바탕으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리뷰도 적어보면서, 그리고 기능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것 같아 그런부분들도 정리하여 작성해 볼까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TV와 호환한 제품 입니다. 그리고 리어 끊김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부분에 대해서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Q990B 괜찮은가? 리어 끊김은?

해당모델은 작년부터 보고 있었습니다. 작년에 삼성에서 최신형으로 내놓은 사운드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Q990C라는 모델이 최신모델인데요. 삼성이 사운드로 유명한 하만카톤을 인수하면서 사운드 기술이 많이 올라갔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리어스피커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선이 아주 복잡하게 연결되어 진행되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삼성에서는 리어스피커를 무선으로 이용하게 만들면서 누구나다 홈시어터를 가질 수 있게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중에 평가가 좋았던 모델이 바로 Q990B 모델부터 시작이 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신기술에 크나큰 단점이 생기게 되엇는데요. 바로 리어스피커 연결이 계속해서 중간중간 끊기는 것 입니다.

리어스피커 문제인 이슈가 생각보다 커서 작년에 구매할려다가 참앗는데요. 다른이유로는 비싼가격도 이유도 있었습니다. 그당시 90~100만원 정도 했는데, 이슈가 있는걸? 굳이 구매한다? 많은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1년이나 지난 시점에 리어스피커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이용한지 2일차지만, 리어스피커 끊김은 없는 듯 합니다. 시간이 좀 더 지나봐야 알겠지만, 개선이 되었다고 하니 믿고 써볼려고 합니다.

리어스피커 문제가 생기면 추가로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Q990b q990c 차이

제가 경험한 것은 아니지만, 다른분들의 의견을 빌어보자면, Q990b q990c 차이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많은 분들이 두개의 모델을 비교를 하고 있으신데요. 저도 현존하는 삼성 사운드바 최상위 모델인 Q990C 모델로 갈까 했지만, 사람들이 기능상으로는 차이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사진으로 비교한 사람을보니, 리어스피커가 좀 더 크고 좋아졌다고는 하는데 크게 차이를 느끼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Q990B로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구매가격은 얼마인가?

구매가격은 할인행사를 통하여 69만원주고 구매하 되었습니다. 이번에 빅스마일데이때 진행하는 행사를 통하여 우연찮게 보게 되어서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가전제품 저렴하게 고르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설명을 해두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q990b 최저가 바로가기<<

(advertisement)


 

Q990B 고른이유?

처음에는 “JBL 9.1을 살려다가, “JBL 1300 BAR” 모델이 눈에보이고 어플이 지원된다는 말에 구매할까 했습니다. SSG 홈페이지에서 쓱데이라고 하여 이벤트를 하더라구요? 최종결제까지 진행했지만, A/S걱정으로 인해서, 포기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리어스피커를 붙였다 땟다 할 수 있고, 별도로 사운드스피커로 이용해볼 수도 있는 재미난 모델이기도 해서, 구매할까 했지만.. A/S로 인해 포기한 모델 입니다.

그리고 선택한게 바로 Q990B 모델인데요. 이전에 Q990B 모델이 리어스피커가 문제가 잇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증상이 심했는지, 해당 구매한 고객으로 한하여 리어 스피커 개선품을 지급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Q990C가 리어스피커 끊김 현상 개선품이다” 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어서 q990c를 구매할까 햇지만, 현재 Q990B 모델에 한하여 “리어스피커 끊김증상”은 해결되었다고 제조사에서 말하고 있으며, 확실히 리어끊김 현상은 잠잠해 진듯 합니다.

그리고 스피커 음질의 차이는 크게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더 저렴하게 운영할 수 있다고 판단이 되어, HW-Q990B 모델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삼성 사운드바 Q990B 사용후기

확실히 이전에 티비를 구매하면서 증정한 삼성 사운드랑바은 차원이다른 소리를 내어 줍니다. 그리고 사운드의 크기가 아래의 사진과 같이 차이가 어마무시 합니다.. 사운드는 무거울수록 그리고 스피커가 클수록 소리를 좋게 내어준다는 물리적인 법칙이 있습니다.

삼성 기본 사운드바, Q990B 사운드바 비교

 

당연 이전모델보다는 소리가 더 좋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이런 리어스피커 있는 모델을 처음 사용하다보니, 음질을 듣는데 그냥 좋습니다…

영화 넷플릭스 영상을 틀게 되면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하며, 그외 유튜브에서 3d 음악을 틀면 라이브에 서라운드 기능의 공간감도 체감해볼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Q990B 리어스피커 모습

일반적인 스피커를 이용하신다면, 해당 모델은 구매하면 그냥 만족스러운 스피커 모델이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리어스피커는 삼성에서 A/S를 잘해 줄 거라고 생각하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서라운드 스피커 모델을 구매하시는데 도움이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Q990B 최저가 링크는 아래와 같이 링크공유해 드립니다.

>>q990b 최저가 바로가기<<

*수시로 최저가 업데이트를 하지만, 가격이 이상하거나 링크가 이상하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q990b에 관련된 내용이나 문제점이 있으면 글을 계속하여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