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운드바 990B 우퍼스피커 음량 낮추는 방법

삼성 사운드바 990B를 구매하면서 알짜 정보를 정리해보는 중 입니다.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브우퍼 스피커의 경우 저음이 매우강하기도 합니다. 이런 둥둥 울리는 맛에 우리는 스피커를 쓴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보면 껌쩍껌쩍 놀랍니다. 이게 영화관인지 집인지, 하지만 좋은 만큼 독도 있겠죠?

 

우퍼스피커 음량을 낮추는 이유?

우퍼스피커 음량을 낮추는 이유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대부분의 집을 아파트라는 공간에서 구매하여 보내게 됩니다. 아파트는 공동주택이라고도 하죠?

공동주택은 뭐죠? 다른 사람이 같이 사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서브우퍼가 문제가 될만한 것이 바로, 층간소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층간소음의 경우 서브우퍼의 볼륨을 매우 높여버리면, 집안이 벙벙 울립니다.. 거짓말 안하고요..

그래서 공동주택에서는 사용하는게 어느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집 마다 방음 환경마다 다르겠지만, 특정분들은 우퍼 사운드를 낮추고 사용해도 못이용하는 분들이 있다고도 합니다.

(advertisement)


다행이 저희 아파트의 경우에는 그런일은 없는 듯 합니다. 그럼 이런 우퍼 볼륨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볼 수 있을까요? 3가지 방법으로 설명드릴 수 잇을 듯 합니다.

 

삼성 서브 우퍼 볼륨 낮추기

1. 삼성TV에서 우퍼 낮추기

삼성 TV를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해당 방법을 통하여 낮춰볼 수 있을 겁니다. 제 TV모델은 2020 8070FXKR 모델이며, 해당 모델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따라 들어가시면 됩니다.

[리모컨 홈버튼] – [설정] – [음향] – [전문가설정] – [우퍼&이퀄라이저]

(advertisement)


위와 같이 들어가시면 됩니다. 우퍼 볼륨을 따로 조정해 볼 수 있습니다.

 

2. 삼성 스마트싱스에서 우퍼 낮추기

삼성 스마트싱스 어플에서 서브우퍼 볼륨을 낮춰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스마트싱스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줍니다.

스피커를 연동하여 등록을 해줍니다.

등록을 하시고 스피커 기기 어플에 들어가시면, [우퍼]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서브우퍼 볼륨을 조절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볼륨 -6으로 이용중 입니다.

스피커를 조작하실때에는 리모컨으로 이용하는 것보다는 어플로 연동하여 이용하는것이 더 편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스피커 리모컨으로 낮추기

다음으로는 간단하게 볼륨을 줄여 볼 수 있는 방법인, 스피커를 구매하면 지급해주는 리모컨이 있습니다. 거기에 보시면, 우퍼 볼륨조정이 있습니다. 해당 볼륨을 버튼을 통해서 서브우퍼 볼륨을 따로 조정해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 환경

현재 저는 아파트에 살고 있으며, 2020년에 완공한 아파트에 거주중 입니다. 스피커를 이용하게 될 경우 볼륨은 8~15사이로 사용중이며, 서브우퍼 볼륨은 -6 ~ -4 의 볼륨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이상의 볼륨을 올라가게 되면, 사운드가 너무 커서 민원이 들어올거 같아 못 올리겠더라구요?;; 서브우퍼 볼륨은 0으로 라도 못 쓰겠습니다..

제가 사용한 환경조건이 위와 같으니, 참고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