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TV, TV선반 설치시 느낌 알아보기 (방 인테리어 하기)

대형 TV를 설치하게 되면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TV선반과 티비를 구매하면 어떤 느낌인지 감이 안 올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TV와 TV선반 이미지를 잘라서 붙이거나 하는 등의 액션으로 대충 유추해 볼 수 있지만, 막상 크기가 제대로 측정하기가 힘들어서 구매하기 망설여지거나, 아니면 그렇게 구매하여 실패한 경험을 가져 본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구매하는데 실패를 방지를 위해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 또한 75인치 TV를 구매하는데 어떤 느낌인지 확인을 하기 힘들어서 캐드로 도면을 그려보면서 느낌을 알아보고는 했는데요. 하지만 캐드프로그램이 없는사람들은 대충 눈 대중 느낌으로는 사이즈를 찾기 힘들 겁니다.

그래서 해볼 수 있는 방 인테리어 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인 오늘의집에서 제공하는 “3D 인테리어” 인데요.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니다.

 

대형TV, TV선반 설치시 느낌 알아보기

오늘의집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3D 인테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아래와 같은 직접적인 느낌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제가 직접 TV를 구매하면서 어떤 느낌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만든 인테리어 입니다.

(advertisement)


85인치 TV를 사면서, TV선반의 길이가 얼마가 적당한지 알아보는 것이였는데요. 각각의 길이를 임의적으로 수정해 볼 수 있습니다.

 

TV 85인치 선반길이 2400mm

(advertisement)


TV 85인치 선반길이 2400mm

 

TV 85인치 선반길이 2600mm

TV 85인치 선반길이 2600mm

 

확실히 느낌이나죠? 2400mm 짜리를 구매하게되면, 티비는 큰데 선반이 너무좁아서 볼품이 없다고 어좁이?(어깨가 좁다는 말) 느낌이 나네요 ㅎㅎ 하지만 2600 짜리를 구매하면 선반이 넓으면서, 적절한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느낌이 납니다. ㅎㅎ

이런식으로 TV선반 느낌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조작방법은 저에게는 크게 생소한편은 아니지만 초보자분들은 작업을 하기 어렵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3D 인테리어 링크는 아래를 통하여 확인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D인테리어 교육영상

오늘의 집 3D 인테리어 교육 영상은 아래의 유튜브를 시청하여 간단하게 교육을 받고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방 인테리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