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정품 케이블 이용안하면? 어떻게 될까? 인증케이블 저렴하게 구매방법

이전에는 애플도 충전기 + 충전케이블을 지급을 하고 있지만, 이제는 충전기는 온데간데도 없이 충전케이블만 덩그러니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 충전 케이블 하나로만 살기에는 우리의 삶은 너무나 이동하면서 생활하며, 항상 충전기에 대한 부족함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애플 정품 충전기를 사기에는 너무나 비싼 가격에 고개가 절로 절레절레 하게 되는데요.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정품충전기를 사용안하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애플 공식 인증 케이블을 저렴하게 구매하여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정품 케이블로 충전을 안할시?

애플정품 케이블로 충전하지 않을시 애플공식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나오는 내용입니다.

위조 또는 미인증 Lightning 액세서리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iOS 기기가 손상될 수 있음
  • 케이블이 쉽게 손상될 수 있음
  • 커넥터 끝 부분이 떨어져 나가거나, 아주 뜨거워지거나, 기기에 제대로 맞지 않을 수 있음
  • 기기를 동기화하거나 충전하지 못할 수 있음

<출처: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566>

위와 같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전압의 비밀스러운 내용으로 충전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다음과 같이 그렇다고 합니다. (일부러 망가지게 만들어 놓았나?…)

그로 애플에서 인증하는 공식 케이블만 이용하는것을 권하는데요. 그럼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이 아닌 애플에서 공식인증한 유사 케이블은 어디서 찾아볼 수 있을까요?

(advertisement)


 

애플 공식인증 충전 케이블 저렴하게 구매

애플 공식인증 충전 케이블의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구매하여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쿠팡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검색하여 애플 공식인증 케이블을 저렴하게 구매하여볼 수 있습니다.

‘MFi 배터리 케이블’

위와 같이 검색하여 MFI가 인증되어 있는 충전케이블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가격도 정품 충전기보다 훨씬 저렴하며, 1+1으로도 구매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궁금한점이’ MFI’ 뜻은 무엇일까요?

 

MFI 란?

MFI는 다음과 같이 정의하여 볼 수 있습니다.

“MADE FOR i” 즉 아이폰을 위해서 만들어진 서브 제품이라는 표시로 보시면 되며, 애플이 직접 인증을 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이 직접 심어진 케이블의 경우에만 MIF 인증을 받아볼 수 있는 애플의 공식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