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도면 그리기 좋은 무료 사이트는?

간단한 도면이 필요로 한 것은 제품의 사이즈를 대충 제어본다거나 아니면 가구의 치수를 대충 측정한다거나, 아니면 집의 구조를 사각형으로 측정하여 간단하게 꾸며볼 수 위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간단한 도면을 그리기 좋은 것은 당연 오토CAD라는 프로그램이지만 이런 전문성 있는 프로그램보다는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한 무료 도면 지원사이트를 방문하여 간단하게 그리는 것이 나을 것 입니다.

사용방법까지 간단하게 설명해 드려볼테니 간단하게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도면 그리고 좋은 사이트

제가 추천드리는 도면 사이트는 오늘의 집입니다. 오늘의 집에서 무슨 도면을 그리냐? 라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최근에 도면그리기 사이트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거기다 치수까지 정확히 측정하여 볼 수 있는 CAD 방식의 치수 기입으로 인해 간단하게 사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오늘의집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고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1. 오늘의집 홈페이지(https://ohou.se/)를 방문해서 회원가입을 한다.

2. 오늘의 집 3D 페이지에 들어가 [3D 인테리어 하러가기] 버튼을 누른다.

3. 우측 상단 [새로운 프로젝트에 들어간다.]

(advertisement)


4. [도면 직접그리기] 항목을 선택한다.

5. [빈 프로젝트] 를 선택한다.

6. 좌측 [벽그리기] 항목을 눌러 준다.

7. 우측에 원하는 포인트를 찍어서 도형을 그려준다.

아래와 같이 원하는 포인트에 점을 찍어주고 원하는 방향으로 직선을 그릴려는 방향에 치수를 기입합니다. 치수를 기입하고 엔터를 치게되면, 원하는 길이만큼 설정이 됩니다.

그리고 설정해놓은 치수선을 다시 설정하는 방법은 선을 다시 클릭하셔서 좌측에 있는 벽길이 탭을 이용하여 길이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런식으로 간단한 도면을 그릴때 최적의 방법으로 사용해볼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각도 조정은 되지 않더라구요? 대략적인 치수로만 가늠하여 간단한 작업을 할때 이용하여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advertisement)


그 외에도 도면사이트를 지원하는 곳이 많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