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씸 안마의자 유디바인V 구매후기 장단점 정리

최근에 안마의자에 꽂히게 되어서 많은 정보를 검색하여 보았습니다. 저도 몸친구인 바디프랜드를 구매할까 많은 고민을 하였지만, 조금 더 인터넷에서 공부를 해보니 안마의자는 명불허전 파나소닉과 오씸이라는 브랜드르 알게 되었습니다.

“파나소닉이 안마의자를? 오씸은 뭐지?” 라는 생각이 드실텐데요. 둘다 안마의자로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잡은 메이커 입니다. 원래는 광고도 안하던 두 회사 였지만 어느순간 오씸은 손석구를 모델로하여 광고를 하고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도 인지도를 조금 올려보자 라는 생각인 듯 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정보를 토대로 알아본 결과 오씸 유디바인V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장단점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디바인V 장점

1. 어깨센서

오씸 안마의자를 이용하는 것은 당연하게도 마사지 센서가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물론 중요하지만 안마의자를 구매하면 일단 안마를 잘해야된다는 전제가 깔려야 하겠지요?

그럼 일단 집중을 해볼만한건 센서 입니다. 바로 어깨의 위치를 제대로 잡아주는건지, 안마하는사람의 키를 고려하고 안마를 하는건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런 오씸은 이런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어린이 키 높이 맞춰서 어깨마사지를 해주는데 정말 놀랬습니다. 제가 알던 한국의 브랜드 안마의자는 이렇게 까지는 못하는 듯 하더라구요? 다른 상위 모델은 모르겠습니다. 가성비가 안나와서 고려도 안했네요.

그리고 어깨마시지를 받으면 어깨가 뭉친곳이 있는데 그곳을 뚝뚝 거리면서 잘 눌러 줍니다. 결론은 어깨를 잘 주물러 준다는 것 입니다.

 

2. 받고나면 시원

확실히 안마를 받고나면 시원한 느낌을 받아 볼 수 있는 안마의자 입니다. 오씸에서도 유디바인V 모델의 경우 약간 입문형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경우에도 시원한 마사지를 체험해볼 수 있어, 정말 놀랬습니다. 이 정도면 가성비는 충분하다.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마사지를 받고나면 확실히 받은 것과 안 받은 것의 몸의 차이는 분명했습니다. 깨운하다고 할까요?

 

3. 다양한 마사지 프로그램 지원

그리고 다양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현재 기본으로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는 코스 6개 정도 있으며, 그외에 어플로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는 코스가 있습니다. 이것만해도 11개정도 되는 듯 합니다.

정말 많은 코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어플과 연동을 하여 새로 추가되는 안마 마사지를 선택하여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들의 경우에는 마사지프로그램이 유료였다고 하던데 이제는 그냥 무료로? 다운로드 되더라구요?

최근에 마사지 업데이트도 진행하였습니다.

 

4. 눈마사지 기능?

(advertisement)


이부분은 장점이라고 해야할지 단점이라고 해야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단은 이벤트로 무료로 받은거라 장점으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8만원 상당의 눈마사지기를 이벤트 증정으로 받아 보았습니다. 다른 눈마사지기를 받아본적이 없어서, 이용하여 보았는데요. 옆에서 충전을 할 수 있거나 눈안마기를 이용해볼 수 있는 USB 포트가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이걸 셋트로 파는 모델은 해당 모델이 유일한 듯 싶었습니다. 8만원이라는 값어치는 없는듯 한데… 일단은 공짜로 줫으니 장점으로 넣어봅니다.

 

5. 작은 사이즈의 장점

국내 안마의자의 경우 크기를 보면 말도 안되게 정말 큽니다. 그러다보니 집에 수납하는 것도 보통일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디바인V모델의 경우에는 가로폭이 길어봐야 71~75cm 정도 되는 크기이다보니 빈 공간이 있다면 쏙 넣기 좋은 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일체형, 무겁지않아 이동의 자유로움

작은 크기도 장점이지만 해당 안마의자는 일체형으로 되어있다는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사를 할때에도 일체형으로 그냥 본인이 이사업체에 맡겨서 옮기기만 하면 됩니다. 국내의 모델의 경우 전문기사가 와서 옮기게 되어있지만 오씸은 그런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손수 옮길 수 있게 바퀴도 달려 있어 무게가 70kg 정도 밖에 나가지 않아 성인남성 혼자서도 옮길 수 잇는 사이즈 입니다. 저도 혼자서 바퀴를 이용하여 옮기는게 어느정도 가능하더라구요.

 

 

오씸 유디바인V 단점

1. 가격이 조금 있는 편

안마의자의 경우 국내 브랜드의 경우에는 100만원주면 구매해볼 수 있는 안마의자가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파나소닉이나 오씸 안마의자의 경우 이벤트가 아닌 일반가격으로 구매를 할 시에는 기본 300~1000만원으로 생각보다 진입장벽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브랜드보다 가격이 있는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는 안마의자의 본질을 두고 이야기하면 얘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advertisement)


최소 300만원을 주고 오씸 및 파나소닉으로 가는 이유는 분명히 있습니다.

 

2. 조금 부족한 품질

대부분 선물용으로 어르신분들 선물하여 기계에 무디신분들은 컴플레인이 많이 들어갈 것 같지는 않은데요. 저는 기계를 좋아하고, 잡소리 이런부분에는 민감한 사람이라, 기계에 소리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안마의자를 구매하게 되니 어디선가 거슬리는 소리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교체요청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당부분은 해결이 되었으나.. 새로온 안마의자의 경우에도 등받이 밑 발 마사지 부분의 발을 밀어주는 스프링 탄성이 조금 다르더라구요? 음.. 지금 다시 판매자에게 이야기를 해볼까 말까 한데 조금애매하기도 합니다. (이런 애매한 부분이 아쉽..)

제품을 만들때 일관성이 없다고 해야될까요? 조금 아쉬운 부분 입니다.

 

 

4. 전문 기사의 부재

설치를 해줄때의 전문기사의 부재 입니다. 기능에 대한 설명이나 안마의자가 제대로 작동하는지에 대한 확인을 해줬으면 좋겠지만, 오씸은 아직까지 그 정도만한 기업의 규모가 되지 않아서 그런지 전문기사가 오셔서 설치를 해주는 서비스가 없습니다.

그냥 협력되어있는 화물택배기사님들이 방문하셔서 그냥 안마의자 놓아만 주시고, 기능은 전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더라구요?

그래서 기계를 체험을 해보면 이게 원래 이런건지.. 알 수가 없으며 물어 볼 사람도 없습니다. ;; 기사가 방문하여 시운전 테스트를 하거나 기능을 알려주는 것이라도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5. A/S기간 1년

고가의 안마의자 기기에 비하여 A/S 기간이 1년 밖에 되지 않는다는게 조금 아쉽습니다. 경쟁사의 파나소닉의 경우 안마의자모델에 따라서 최대4년까지 무상 a/s를 해준다는데…

이부분이 조금 아쉽다고 할 수 있었네요. 어떤 한 커뮤니티의 사람은 내구성이 좋아서 a/s 기간이 짧은거라고 이야기하는데.. 저는 생각이 다른게 내구성에 자신이 없어서 a/s 기간이 짧은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업은 최대한 보수적이라는 마인드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내구성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본지라 저도 그렇게 믿고 구매한 것도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사용해서 인터넷에 수리 후기가 없나 싶기도..?)

 

6. 정품등록 없음

정품등록 제도가 없습니다. 이 부분이 조금 아쉬운 듯 합니다. 정품인증제도를마련하여 운영을 하면 좋겠지만 오씸코리아에서는 아직까지 그렇게 까지는 진행하고 있지 않은 듯 합니다.

시리얼 번호랑 일련번호는 있지만 싱가폴 본사에서도 정품인증이 가능한건지 궁금해지네요?

 

7. 핸드폰 연동 조작안됨

해당 유디바인v 모델의 경우 핸드폰으로 연동 조작은 안됩니다. 해당모델의 경우 핸드폰 리모컨 조작은 되지 않더라구요.? 상위모델에서는 가능하던데 조금 이부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유러브2 모델의 경우 연동 되던데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8. 리클라이너 부재

해당 모델이 리클라이너가 되는건줄 알고 구매를 했었습니다… 근데 잘 못 알아본 탓도 잇지만, 유디바인V 모델은 그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리클라이너 모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위모델인 유디바인V2 라는 모델이 있습니다. 아래의 차이첨에 대하여 적어놓앗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9. 호불호 갈리는 디자인

디자인의 경우 정말 호불하가 갈리는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기존의 안마의자의 틀은 바디프랜드 등의 디자인에 익숙해서 그런지 오씸에 대한 디자인이 크게 눈에 들어오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있을 듯 합니다.

특히나 색상이… 정말 호불호 갈릴 듯 합니다. 저희는 무난한 색상을 좋아하여 베이지색 가죽에 무난한 색상이였으면 했는데.. 행사하는 유디바인V의 모델은 그냥 평범함을 거부하더라구요??;;

그래서 디자인으로 인해 구매할때 많이 망설이게 했습니다.

 

마무리

안마의자에 대한 장점이 아니라 오씸에 대한 단점을 적은 듯 하네요;; 사실 오씸 안마의자에 대한 단점은 크게 없습니다.

다만 a/s 기간 및 서비스에 관련하여 조금 불만이 있는편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안마로는 사실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괜찮았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 손 맛 만큼은 안됩니다.)

안마의자의 경우 구매하시기 전에 꼭 체험하고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무턱대고 체험도 안하고 블로그 글만 믿고 그냥 사지 마십시오. 당근마켓 행으로 갈 수 있습니다.

오히려 국내 안마의자가 본인에게 맞을 수도 있습니다.

 

오씸 이벤트 특가 진행중

명절 특가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오씸과 파나소닉 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유디바인V 겁나 저렴하게 파네요.;; 제가 산 가격이랑 1개 가격이 90만원 차이나네요 ㅂㄷㅂㄷ

**이벤트 특가라 언제든 이벤트 가격이 조기종료 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