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화벽 해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방화벽 해제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그렇게 많이 아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느끼고 알아보던 것을 한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방화벽은 무엇이며 왜 해제하며,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일단 방화벽 해제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방화벽이란?

방화벽이란 컴퓨터를 자체적으로 보호해주는 윈도우 자체 보안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방과 네트워크를 주고 받으면서 신뢰 할 수 없는 외부 네트워크에는 장벽을 쌓아 막아주며,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게 에게는 통과하여 신뢰 할 수 있는 상대방과 정보를 주고받게 하는 기술 입니다.

요즘은 v3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를 하지 않아도 윈도우 자체 바이러스 분석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윈도우의 운영체제를 보호하는 보안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방화벽 해제하는 이유?

첫번째 서버로 운영하는경우

방화벽을 해제하는 이유는 무수히 많습니다. 그 이유중에 한 가지를 설명 드리자면 해당 컴퓨터로 서버를 만들어서 다른 사람이 유입되게 하는 이유가 첫번째 입니다.

저도 최근에 프리섭을 지인들과 하게 되면서 방화벽을 해제하게 되었는데요. 서브컴을 현재 프리서버 컴퓨터로 사용 중 입니다. 그리고 방화벽을 현재 해제하고 있는 중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앞서 설명 드린 것 처럼 지인들이 나의 컴퓨터에 접속하게 하기 위해서 하는 것 입니다.

방화벽이 켜져 있으면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아이피를 차단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그 증상을 막고자 방화벽을 해제한다고 볼 수 있죠.

이런 이유로 방화벽 해제를 하는 이유가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advertisement)


 

두번째 불법프로그램 설치시

두번째로 불법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입니다. 일단 불법 프로그램의 경우 윈도우 방화벽에 가로막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때 방화벽을 해제 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방화벽을 해제하게 되면 해당 인증을 하는 프로그램이 바이러스로 인식하지 않게 되는데요.

그때 방화벽을 해제 하는 이유가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럼 이런 방화벽 계속해서 해제해도 될까요?

 

방화벽 해제 계속해도 되나?

일단 해킹기술은 날이 갈수록 실력이 늘어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일반인들의 컴퓨터를 해킹할 이유는 없지만 혹시 모를 보안은 계속해서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방화벽의 경우 컴퓨터를 보호하는 마지노선의 보안 시스템이기 때문에 컴퓨터를 보호할 목적이라면 켜 놓느게 좋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인 윈도우를 수시로 업데이트를 하시는 것도 컴퓨터 해킹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킹 시스템은 이전의 프로그램소스를 기반으로 계속해서 발전해 나갑니다. 하지만 윈도우 새로운 업데이트를 해버리면? 말짱 도루묵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런 보안을 중요시하면서 업데이트를 수시로 하게 됩니다. 그러니 귀찮더라도 업데이트 만큼은 시기가 온다면 자주해 주는게 좋습니다.

 

겉으로만 이렇게 알고 있지 사실상 자세히는 모릅니다. ㅋㅋ 수정할 사항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dvertisement)


 

방화벽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