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잘 열리지 않는다면? 배터리 규격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과 스마트키가 잘 열리지 않는 분들에 한하여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현대, 쉐보레, 르노등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키를 많이들 사용을 하시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키는 작동을 하기 위해서는 배터리가 들어가게 되는데요. 어느순간이 되면 배터리 수명이 다되어 교체를 해주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직접 배터리를 갈아줘야 하는데요. 근데 이게 문제가 있습니다.

자동차 스마트키 따는 법을 대부분 알려주는데 따지지가 않습니다..

잘 열리지 않는 스마트키..

스마트키를 열려고 한다면, 아래와 같이 키를 빼서 홈 부분을 돌려주면 됩니다. 하지만.. 잘 안 따지더라구요.. 그래서 스마트키가 상처가 나게 되었습니다.

(advertisement)


손상된 스마트키

대부분의 설명 하시는 분들은 잘 열리게 되던데, 저는 스마트키가 상처만 남게 되었습니다.. 힘을 빡주고 열리지 않아서 다른방법을 이용했습니다.

손톱깎기 손잡이를 이용하여 꼽아서 비틀어서 열었습니다. 정말 손쉽게 열리더라구요.. 애초에 자동차 키를 이용해서, 스마트키를 따는 방식이 아닌게 분명합니다..

(advertisement)


열렸을때 모습

스마트키 뚜껑을 열게되면, 배터리가 보이게 되는데요. 해당 배터리에 크기에 맞추어 배터리를 꼽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 손톱깍기 손잡이를 이용하여 쉽게 열림
  • 자동차키로 스마트키 열려고 하면 스마트키 ‘홈’ 손상 당함

 

스마트키 배터리 크기 규격은?

스마트키 배터리 크기와 규격이 많이들 궁금하실 겁니다. 저는 k5 차량의 스마트키 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배터리 사이즈는 동일할 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k5 배터리 사이즈 규격은 ‘cr2032’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소에서 천원에 판매를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대부분 비슷한 배터리를 사용을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참고하여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 배터리 크기 ‘cr2032’

 

(advertisement)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1. 스마트키의 상단을 따준다.
    스마트키 분리
  2. 홈 부분에 넣을 수 있는 도구를 찾는다.
    손톱깎기 손잡이?
  3. 홈에 넣어 비틀어준다.
    스마트키 홈
  4. 스마트키 케이스가 열린다.
  5. 배터리를 똑같은 위치에 교체해준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