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뉴 맥북 프로 M1 PRO, M1 MAX 스펙 및 출시일 가격은?

애플 뉴 맥북 프로 M1 PRO, M1 MAX 스펙 및 출시일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이 자사 칩을 사용하기 시작햇습니다. 그 출발점은 M1 칩이라는 CPU 입니다. 원래는 인텔에서 공급을 받고 CPU를 이용했지만, 발열 및 계속되는 이슈 때문에 자사가 직접 만들기 시작했는데요.

그 결과 M1 칩이라는 괴물이 탄생을 했습니다. 사람들이 M1 칩은 정말 차원이 다르며, 맥(MAC) 기기의 경우 M1칩이 달리고 달리지 않고의 기계의 성능이 너무나 달랐습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 성능이 어마한 M1PRO, M1MAX 칩이 개발을 했다고 발표를 햇는데요. 어떤 칩인지 확인을 해보고 언제쯤 출시하며, 뉴 맥북 프로 가격은 얼마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1 PRO,MAX 공통성능

M1 PRO와 MAX의 공통적인 성능으로는 5nm 공정으로 제작이 되었다는 것이 공통점이라고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세부적으로 칩 성능의 차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14인치와 16인치 두 모델로 추후에 출시가 되니 참고하시고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애플 M1 PRO 성능은?

m1 pro의 경우 총 10코어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코어수를 세부적으로 쪼개 보면 다음과 같은데요.

  • 고성능 코어 – 8개
  • 고효율 코어 – 2개

위와 같이 10개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총 10코어 성능을 내는 cpu가 탑재되게 되며, 성능은 m1이랑 비교해 본다면 70%가 상승하는 속도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GPU 성능으로는 16코어로 지난 M1에 비교하면 2배정도로 상승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M1 PRO 칩이 빨라 질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대부분 CPU와 GPU의 성능은 따로 분리가 되어 있어, 효율이 줄어 들지만

M1칩의 경우에는 소켓이 따로 분리가 되어 있지 않고, 함께 사용을 하기 때문에 원활한 성능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다른 CPU 칩에 비하여 전력소모 또한 굉장히 작다보니, 고성능으로 맥북을 이용해볼 수 있다는게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간단한 도표를 확인하여 볼 수 있는데요. 성능과 전력에 비례하여 다른 칩과 비교한 것 입니다. M1PRO/MAX가 성능과 전력에 비해 굉장히 뛰어 나다는걸 볼 수있습니다.

최대 200GB/S 메모리 대역폭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시간은 최대 17시간 동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퍼포먼스 차이

그럼 M1 MAX의 성능 차이는 어떤게 있을까요?

(advertisement)


 

애플 M1 MAX 성능은?

M1 PRO 보다 고사양이라 할 수 있는 M1 MAX 모델 입니다. 애플이 M1 맥북을 저렴하게 낸 이유가 PRO 와 MAX 모델이 있어서 그랬나 싶기도 하네요..

CPU는 M1 PRO 모델과 동일한 10코어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차이점은 바로 GPU차이가 크게 나는데요. GPU의 코어수는 32코어를 탑재하게 됩니다.

PRO보다 2배 더 많은 GPU 코어수를 탑재하게 되는데요. M1에 비해서는 4배의 코어 차이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실무적으로 이용을 하시는 분들은 해당모델이 빨리 나왓으면 하는 바램이 클거라 생각이 되네요.

파이널컷프로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스펙 입니다.

메모리 또한 PRO의 경우 32GB 까지 지원을 했다면 MAX를 이용하게 될 경우 최대 스펙 64GB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대역폭의 경우 400GB/S의 대역폭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배터리 시간은 최대 21시간 동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뉴 맥북 프로 가격은?

뉴 맥북 프로 14인치 가격

8코어 CPU
14코어 GPU
16GB 통합 메모리
512GB SSD 저장 장치
₩2,490,000
10코어 CPU
16코어 GPU
16GB 통합 메모리
1TB SSD 저장 장치
₩3,090,000

뉴 맥북 프로 16인치 가격

10코어 CPU
16코어 GPU
16GB 통합 메모리
512GB SSD 저장 장치
₩3,090,000
10코어 CPU
16코어 GPU
16GB 통합 메모리
1TB SSD 저장 장치
₩3,360,000
10코어 CPU
32코어 GPU
32GB 통합 메모리
1TB SSD 저장 장치
₩4,310,000

위와 같이 스펙으로 뉴 맥북프로 14, 16인치를 판매를 하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뉴맥북 프로 판매일자는 언제쯤 될까요?

 

뉴 MAC BOOK PRO 출시일은?

현재 뉴 맥북 프로를 소개만 하고 있으며, 아직까지는 판매일자에 대한 제대로된 정보는 없습니다. 현재 미국의 경우에는 10월 18일부터 주문할 수 있게 되었으며, 배송일자의 경우 10월 26일날 부터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의 경우 맥 m1 max, m1 pro는 아직 정확한 시기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맥북 판매일자가  정해지는 대로 소개를 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스펙 및 사양 선택까지는 가능하니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새로운 소식이 나오게 되었네요. 아래와 같이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MAX BOOK PRO 14인치 / MAX BOOK PRO 16인치 출시일이 발표 되었습니다.

현재 11월 12일 금요일 ~ 11월 25일 목요일 사전예약을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24개월 무이자 카드혜택을 진행하는데요. 진행하는 카드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삼성카드
  • KB국민카드
  • 현대카드
  • 신한카드

등이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아이폰처럼 맥북도 사전예약시 할인을 진행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니면 교육용으로 구매하여 좀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할 것 같기도 합니다.

내년초나 이번년도 말쯤에 하여, 맥북 M2 칩이 나온다는 소문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그전에 M1 PRO와 MAX를 먼저 선보인 다음에 M2 칩을 선보일 듯 합니다.

(advertisement)


영업을 할 줄 아는 애플인 듯 합니다. 아이폰은 이제 고만고만 해진 듯 한데, 맥북은 성능이 어마 무시해졌네요… 참고하시고 M1 PRO, MAX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