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후기 (로이브 H500) 장점은?

최근에 운동을 하면서, 운동에만 집중을 하는게 너무너무 심심했습니다. 그래서 휴대폰으로 틀어서 볼까 햇지만 그건 또 헬스장이나 밖에서는 민폐일 것 같아 이어폰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어폰의 경우 밖에 런닝이나 자전거를 탈때에는 주변의 소음이 들리지 않아서 매우 위험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골전도 이어폰을 많이들 이용을 하게 됩니다.

골전도 이어폰은 어떤방식의 이어폰인지 그리고 알아주는 브랜드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전도 이어폰이란?

골전도 이어폰이란 무엇일까요? 이어폰이 진동이 발생을 하면서 소리를 전달을 하는 방식 입니다. 저도 이런 이어폰 방식이 너무나 신기해서, 골전도 이어폰을 귀에 썻다가 뺏다가 해보았는데요. 이어폰을 뺏을 때에는 조용하게 들려서 신기했습니다.

거기다 이어폰이 울림통이 되어서 그런지 빈 물통에 씌워보니 노래가 나오더라구요? 즉 울림통으로 인하여 뼈를 타고 흘러 소리를 들을 수 있는게 골전도 이어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골전도 이어폰의 경우 고막을 보호하여 청력을 보호한다고 많이들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이는 전문가들도 말하지만 골전도이어폰을 가지고 청력을 보호는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는 나중에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골전도 브랜드 제품 추천

우선 골전도이어폰의 브랜드가 참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알아주는 브랜드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골전도 이어폰을 평가하는 기준은 음질을 기준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복지몰에서 판매하는 로이브 모델의 골전도 이어폰을 구매하였습니다. 후기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내가 구매한 골전도 이어폰은?

로이브 H500이라는 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복지몰에서 생각보다 후기가 좋아서 구매한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로이브에서 최신으로 발표한 모델이였습니다.

우선 장점으로는 저도 골전도 스피커를 처음 구매한 것도 있지만 음질이 생각보다 괜찮아서 놀랐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으며, 음악을 잠시 멈춤기능도 있으며, 전원 및 음량조절 그리고 사용시간은 6시간 정도를 가지고 있으며,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 이였습니다.

무엇보다 통화도 된다는게 매력적이였습니다. 음성도 적당히 혼잣말을 하더라도 이어폰으로 잘 흘러 들어가더라구요? 테스트 해보았는데 만족 스러웠습니다

로이브 H500 골전도 이어폰 옆모습

로이브 H500 골전도 이어폰 윗모습

로이브 H500 골전도 이어폰 박스

조금 불만족으로는 조립라인으로 해서 물이 고인다는 점인데요. 이부분은 왜 설계하는데 생각을 안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청결도에서는 조금 마이너스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골전도 이어폰의 장점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골전도 이어폰 장점은?

골전도 이어폰의 장점은 구매하는 이유가 단 한가지 일 것 입니다. 바로 주변의 소음을 들어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길을 건넌다거나 길을 걸어가는데 차량이 오는 등의 소리를 들어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몸을 스스로 방어를 해볼 수 있다는 것이죠.

길을 걸어가도 사물이 오거나 무언가 오는 등의 소리를 인지하거나 아니냐는 정말 큰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탈때에도 마찬가지로, 차량이 다가오는 소리나 오토바이 등에 대한 사람들의 소리를 들어 볼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골전도를 사용하는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끼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저도 자전거 탈때 심심하여 이렇게 골전도를 구매하여보았는데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는 중 입니다.

그리고 골전도 이어폰을 구매할때 구매전 참고사항 몇가지가 있는데요.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골전도 이어폰 구매전 참고사항

방수

방수가 되는 제품들을 필히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땀이 흐르거나 등의 신체 접촉을 하는 제품이니 청결은 우선 입니다.

내구성

내구성은 당연한 소리입니다. 내구성이 좋아야 당연 오래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땀고임

제가 구매한 제품의 경우 조립라인을 따라서 물고임이 발생하더라구요?;; 이런부분도 유심히 보고 구매하시면 좋으 실 듯 합니다.

사용시간

사용시간도 매우 중요합니다. 저의 경우 6시간 정도 이용할 수 있는 모델이며, 인터넷을 찾아보면 최대 10시간을 이용할 수 있는 이어폰 모델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골전도를 구매하실 때 위와 같은 사항을 참고하시고 구매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500 3달간 사용후기

로이브 골전도를 구매하고 3달이 흐른 듯 합니다. 개인적인 경험담을 설명을 드려보자면, 생각보다 괜찮은 골전도 이다? 입니다. 저음에서 좀 많이 울리는건 기기적인 특성으로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자전거를 타면서 골전도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자전거를 타면서 골전도 이용하기에는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음질은 그냥저냥 들을만한 정도라고 생각이 듭니다. 음량도 생각보다 괜찮은 듯 합니다.

운동하면서 이용하기 좋은 골전도 이어폰이다라고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고나면 꼭 흐르는 물로 세척을 합니다. 왜냐하면 앞서 설명드린대로 접합부분에서 땀이 들어가며 그냥 청결도 부분에서 신경이 쓰여 꼭 운동을 같다오면 물로 그냥 세척을 합니다.

방수도 잘 되고 있다는게 느껴지는 대목 이였습니다. 그냥 세면대에서 흐르는 물로 세척하여 수건으로 닦아주면서 관리를 하면 되겠더라구요?

그외에 블루투스 연결도 잘 되는 편이며, 통화하는 음성도 생각보다 음성이 잘 들어가서 놀라기도 했습니다.

의외로 가성비 물건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구매하실분들은 참고하여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