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배터리 충전이 안됨 증상 5가지 알아보기 해결 방법?

핸드폰 배터리 충전이 안됨 증상 5가지 알아보기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다 핸드폰을 사용을 하고 있을 겁니다.

어떤분은 피쳐폰 어떤분은 안드로이드폰, 어떤분은 아이폰을 소유를 하고 계실겁니다. 그리고 오늘은 핸드폰 배터리 충전이 안됨 증상에 따라서 설명을 드려볼까 하는데요.

핸드폰을 사용을 한다면 충전을 해야되는건 당연한 일 입니다. 하지만 어제까지 충전이 되던 충전기가 갑자기 되지 않는다면 정말 곤란할 일이 벌어 집니다.

해당 글을 보시고 방법을 참고하시어 핸드폰 충전에 대해 점검하여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글 : 갤럭시 배터리 교체 비용 및 수명 확인하는 방법 3가지

갤럭시 배터리 교체 비용 전기종 및 수명 확인하는 방법 3가지

 

핸드폰 배터리 충전이 안됨 충전기 문제 확인

다음과 같이 핸드폰 충전기를 확인을 하여 충전기가 잘 잘동이 되는지 확인을 합니다.

휴대폰 충전 케이블은 살아 있고 만약에 충전 단자가 고장이 났다면 케이블선을 교체를 하여 증상을 확인을 합니다.

(advertisement)


충전기를 꽂아 도 충전이 안되요

더보기 : 인터넷 팝업창 제거 광고차단

 


충전 케이블 문제

어제 까지만해도 단자를 꼽고 사용을 했는데 다음과 같이 충전이 안되다면 충전케이블을 의심을 해볼수 있습니다.

충전단자는 고장이 잘나지 않지만 케이블은 정말 고장이 잘나는데요. 그래서 충전케이블은 정품을 사용을 하시면 오래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2년정도 사용을 했는데요. 2년정도 시간이 지나니깐 부식이 되어 더 이상 사용 할 수 없었습니다.

스마트폰 충전 접촉불량

그래서 충전 케이블을 직장동료나 친구에게 케이블 선을 잠시 빌려서 교체하여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더보기 : 상대방 동의 없이 핸드폰 위치 추적 하는 법


 

충전단자 문제

해당 문제는 충전기를 꼽아놓고 잠을 자면서 뒤척이다가 몸에 깔려 충전단자가 파손이되는 경우입니다.

다음과 같은경우에는 서비스업체를 방문을 하셔셔 수리가 되어야 합니다. 해당 경우에는 충전기를 빌려서 충전을 했는데 되지 않을 경우에 해당이 되는 내용입니다.

스마트폰 충전단자 청소

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하시고 휴대폰 수리 비용이 많이 책정이 되어서 수리가격이 비싸다면 새로하나 수리받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아니면 보험중에 일상 책임보험등이 있다면 해당 보험을 통해서도 수리가 가능한데요 해당부분은 타인이 했을때의 경우에 배상을 받을수 있는 보험이니 참고하여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스마트폰 보험등이 있으니 참고하여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을 가입을 하면서 스마트폰 책임보험에 가입을 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여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C드라이브 용량 정리 및 불필요한 파일 삭제 설정이 쉬운 4가지 방법

 


메인보드가 나가는 경우

특이 케이스거나 스마트폰이 오래되면 한 번씩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마찬가지로 3번과 같은 상황으로 지인의 충전기를 빌려도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서비스센터에가서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메인보드의 수리가격은 몇십만원 정도를 하니 메인보드가 고장낫을경우에는 수리보다는 새로하나 구매를 하는게 이득일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충전 안됨

 

배터리 문제

배터리가 불량이거나 아니면, 수명을 다해 배터리가 고장이나는 경우인데요 배터리수명으로 인하여 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마찬 가지로 휴대폰을 교체 해주셔야 할 때 입니다.

휴대폰 배터리의 수명의 경우 기본 2~3년정도 인데요 그정도 기간이라면 하나 새로 장만을 해주셔도 되실듯 합니다.

다른 정보도 있으니 참고하여 확인을 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다.

핸드폰 충전이 안되는 경우 위와 같이 5가지 정도 체크 해보시면서 고장의 유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참고글

4 thoughts on “핸드폰 배터리 충전이 안됨 증상 5가지 알아보기 해결 방법?”

    • 여러가지를 건드려 보아야 될듯 합니다. 그리고 베가 아이언2의 경우 배터리 및 메인보드가 나갈 확률이 매우 큽니다. 참고해보세요~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