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운드바 우퍼스피커 스탠드(방진패드)는 어떤게 좋을 것일까? 최고의 조합은?

삼성 사운드바를 구매하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을 작성해 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우퍼 스피커스탠드를 추천해드려볼까하는데요. 스탠드를 왜 구매해야 하며, 효과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퍼 스탠드 필요성은?

우퍼베이스 스피커의 경우 컴퓨터 본체만한 크기가 대부분이실 겁니다. 여기서, 베이스음은 저음으로 울리는 역활을하여 공기마저 울리게하는 진동을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스피커 자체에서 저음이 울리면서 스피커가 떨리기도 합니다.

스피커를 따라서 땅으로 흘러가는 경우 진동이 발생하여, 층간소음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스탠드를 구매해서 사용한다고 볼 수 있죠.

 

우퍼 스피커 스탠드 효과

우퍼 스탠드를 사용 함으로써, 진동을 좀 더 잡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탠드로 인하여 스피커가 고정이 되면서, 진공을 줄여주는 역활을 하기도 합니다. 부밍음이라고 하죠? 스피커가 떨리는 것을 줄여주는 역활도 하고 있습니다.

우퍼 스피커의 경우 저음을 내어 떨리지 않게 오석을 재단하여 구매해서 스피커 위에 많이 올려놓기도 합니다. 또는 스피커 아래에 받침대로 놓기도 합니다. 조금 더 풍부한 저음을 느껴보기 위해서 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석을 재단하여 아래와 같이 많이 사용더라구요?

(advertisement)


출처 : DP 유저 댓글

 

우퍼스피커 스탠드 추천

1. 우퍼 방진패드

아래에 깔 수 있는 방진패드를 추천을 드립니다. 커뮤니티에서 추천하는 모델중 하나입니다. 가격도 무난하여 올려 봅니다. 그리고 우퍼를 제대로 느껴볼려고 하신다면, 다음과 같은 조합을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조합으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조합으로 다양하게 이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우퍼스피커를 저음을 제대로 이용해볼 수 잇는 방법은 “방진패드 +우퍼위에 오석”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추천을 드리는 것은 완충 마운트 입니다.

(advertisement)


 

2. 완충 마운트

완충마운트의 경우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완충기 처럼 작용하는 것 입니다. 완충기의 경우 하나당 무게가 있으며, 완충기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PBA 10 – 0.5 ~ 1.5KG
  • PBA 15 – 1.0 ~ 2.3KG
  • PBA 40 – 2.0 ~ 6.0KG

위와 같이 한개당 무게가 다음과 같이 지탱을 하며, 우퍼스피커 맞게 알맞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Q990B 모델이며, PBA40  모델을 4개는 구매해야될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설치는 그냥 스피커 밑에 별도의 스티커 없이 얹져 놓으시면 됩니다.

최저가 링크는 아래와 같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이벤트 특가로 저렴하게 할때도 잇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진 마운트 최저가 바로가기

 

 

3. 헬스전용 매트

헬스전용 매트가 있습니다. EDTC라는 고탄력 고무매트이다보니 정말 많은 곳에서 사용이 되는 제품입니다. 헬스는 물론, 안마의자, 충격이 가는 부분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중 하나 입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하지만, 고무매트가 너무 완충 작용을 하면서 고정이 되지 않아, 음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부분 참고하여 구매해 보시 바랍니다.

헬스전용 매트 바로가기

 

4. 스파이크 슈즈

우퍼스피커에 아래에 스파이크를 바로 설치하는 것 입니다. 단품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가장 저렴한 방법이긴 하지만, 진동을 잡는데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오석 + 스파이크 + 방진패드” 조합이 가장 좋을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스파이크 슈즈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이소, 이케아 등에서 가구를 가져와서 설치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아무래도 제대로 된 장비를 통해서 멋도 같이 챙겨가시는게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