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태료 고지서 날아오는 기간은 언제인가?

신호위반 과태료 고지서 날아오는 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호위반을 하지는 않았지만, 신호위반 단속카메라는 지나가면서 애매한 순간이 있을텐데요.

주황불이나 빨간불이 되기전에, 또는 빨간불이 되었는데 지나 간다거나 하여, 걱정이신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과태료 고지서가 언제 날라오는건지 많이들 궁금해 하실 듯 합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과태료 고지서 날아오는 기간은 언제인가?

과태료 고지서 날아오는 기간은 7일~30일 인 한달 정도로 시간이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이렇게 밖에 이야기를 해줄수 없는 이유가, 해당 지역의 도로교통 처리기관이 얼마나 일 처리를 빨리 하느냐에 따라 과태료 고지서가 날아오는 기간이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요.

빠르면 일주일 안에 도착을 한다고 합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호위반 과태료 고지서 보다 조금 더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advertisement)


이파인 조회해보기

경찰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교통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을하고 있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를 이용을 하시면 고지서 보다 좀더 빨리 조회가 가능합니다.

신호 위반을 한것 같다고 생각이 든다면, 3일 뒤에 조회를 하시면 결과를 확인을 해볼 수 있는데요.

이파인에서 먼저 조회가 된 다음에 신호위반이 확인이 된다면, 그 후에 고지서가 날라 올 것 입니다. 조회를 하는 방법 또한 간단히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파인 조회 언제부터 가능한걸까?

이파인 조회 언제부터 가능한걸까?

이파인 모바일 접속 가능한가? 차량과속 위반 범칙금 조회하기

이파인 모바일 접속 가능한가? 차량과속 위반 범칙금 조회하기

(advertisement)


마무리 정리

  • 과태료 고지서 날아오는 기간은 7일~30일 정도 시간 소요
  • 고지서가 빠르면 일주일 안에 도착
  • 이파인 홈페이지 이용하여 고지서 보다 좀 더 빠르게 조회가능

이상으로 과태료 고지서 날아오는 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