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부모님 대신 팩스 서류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

부모님이 촌에 살고 계셔서 서류를 청구하기 위해서는 서류봉투를 우편으로 보내던가, 아니면 팩스를 보내던가 아니면 직접방문하여 보험청구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에 우편또는 팩스를 진행을 하는게 가장 나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재랑은 다르게 생명보험은 청구 팩스번호를 따는데 생각보다 까다롭더라구요? 바로 조건이 있습니다.

어떤 조건들이 있는지 알아보며 교보생명을 부모님 대신 팩스를 통해 서류를 청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보생명 부모님 대신 팩스 서류 청구 조건

팩스 청구번호를 알기 위해서 연락을 했습니다. 일단 팩스 청구번호를 따기 위해서는 직계가족인 사람들만 가능 합니다.

(advertisement)


저는 처음에 아내한테 부탁햇는데요. 교보생명에 연락을 하니, 아내는 되지 않는다고 하여, 직계가족인 제가 연락을 했습니다. 저는 교보생명에 가입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전화만 걸어도 누구인지 바로 안내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여기서 더 필요한 조건으로는, 부모님이 사용하는 계좌번호를 알아야 한다는 것 입니다.. 본인이 청구하는 경우에는 계좌확인이 필요 없지만, 타인이 가족이 하는 경우에는 부모님의 계좌번호를 알고 있어야만 된다는 것 입니다.

청구하시는 분들의 각각의 계좌번호를 알고 있어야만 팩스청구번호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팩스 청구번호를 딸 수 있습니다. 청구할려는 서류를 각각의 번호로 부유된 팩스 서류를 보내시면 됩니다.

  1. 직계가족이 직접 연락을 해야한다.
  2. 부모님의 각각의 계좌번호를 알고 있어야 한다.
  3. 교보생명 팩스 서류를 청구 받는다.

그리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서류만 보낸다고 끝이아닌, “보험금 청구서(보험금 청구를 위한 필수 동의서 포함)“를 다운르도 받아 작성해야 합니다.

(advertisement)


 

동의서 다운로드 하기

동의서를 다운로드 받으실려면 아래의 순서대로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1. 교보생명 홈페이지(https://www.kyobo.com/)를 방문합니다.

2. [고객지원] – [필요서류 안내]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3. [업무별 필요서류 및 서식 다운로드]  – [보험금 청구] – [공통] 으로 이동합니다.

4. “보험금 청구서(보험금 청구를 위한 필수 동의서 포함)” 아래와 같이 동의서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서(보험금 청구를 위한 필수 동의서 포함)

팩스를 청구를 하실때에는 동의서를 작성을 하시고 해당 부여된 팩스에 작성하여 같이보내주시면 됩니다. 작성하기 위해서는 프린터기도 잇어야 하니 팩스와 프린터기를 지원하는 곳에서 작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금 청구서(보험금 청구를 위한 필수 동의서 포함) 서식

 

(advertisement)


이상으로 부모님 대신 교보생명 보험금 서류 청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