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AGM 배터리 장점 6가지 장점은?

최근에 AGM 배터리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배터리를 교체를 하니 출력이 조금 상승하는 기이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AGM 배터리 장점은 어떤게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AGM 배터리 관련하여 제가 고민한 부분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배터리를 저렴하게 교체하는 방법도 알려두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AGM 배터리 장점?

1. 냉간시동시 RPM 안정화가 빠르다.

냉간시동시 RPM 안정화가 일반배터리보다 빠릅니다. 자그만한 차이긴 하지만 확실히 안정된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그런 듯 보입니다.

 

2. 주행시 충전이 매우 빠르다

주행시 충전이 매우 빠르게 충전이 되는 걸로 유명한 배터리 입니다. 출퇴근이나 주행거리가 짧은 분들에게 장착을 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3. 오디오 성능이 향상된다.

전자기기의 성능이 전력안정화로 인하여 상승하게 되는데요. 오디오 품질도 확연히 올라가는 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4. 연비가 상승한다.

대략적인 연비가 사용자의 시승의 경우 10% 정도 상승하게 되며, 대부분이 이를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기존의 옆그레이드 즉 AGM 배터리를 이용하는분들의 경우 별 차이 없지만, 일반배터리에서 AGM 배터리로 넘어가는 분들의 경우 생각보다 큰 상승폭의 연비상승 경험한다고 합니다.

 

5. 자동차 전자기기 작동시간 상승

자동차의 전자기기 작동시간이 대략적으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안정적인 전압을 흘러줌으로써 전동시트나 전동사이드미러의 작동시간의 차이가 조금 더 상승 한다고 합니다.

 

6. 출력이 상승한다.

이 부분은 저도 느낀 부분인데요. 최근에 배터리를 교환을 하면서 AGM 배터리 수명이 다되었는지, 교체할때랑 출력이 확연히 달라진 느낌을 받아 보았습니다.

 

단점

  • 무게가 일반 배터리보다 3KG 정도 무겁다.
  • 일반 배터리 보다 2배정도는 비싸다.

 

위와 같이 AGM 배터리 장단점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배터리를 구매하는데 가장 큰 이유는 배터리 가격 때문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하지만 안정된 전력을 공급받으면서 스트레스 없게 차량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이제는 AGM 배터리는 필수라고 생각이 드네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정보는 저의 개인적인 느낌과 해당 링크에서 참고하여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