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중고차 가격 방어 잘 되는 자동차는? TOP5

최근에 캠핑카를 만들어볼 생각에 중고 다마스와 중고 레이를 기웃거리게 되엇습니다. 가격도 제일 만만하여 보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중고가격이 꽤 있어서 놀랐습니다. 뭐지? 왜이렇게 중고 방어가 잘? 되는 거지 싶었습니다. 그만큼 많이 찾는 사람들이 많고 수요가 있으니 가격이 비싼거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차량들은 사실 감가상각이 크지 않아서 비추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차의 완성도가 높거나 실용성이 있다는게 검증이 된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감가상각 방어 잘되는 중고차 5개를 찾아보았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아반떼 AD

다음으로는 아반떼 ad 차량입니다, 해당 아반떼의 경우 아반떼 md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상품성과 차량의 성능이 많이 개선된 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이전에 아반떼 AD를 타봤지만 아반떼 md 에서 느껴볼 수 없는 쫀쫀한 시트감과 핸들링 가속감은 정말 만족스러웠다고 표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추후에 중고를 사면 아반떼 ad 를 구매해야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차량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금 사람들 눈은 똑같은건지 가장 많이 나가는 차량이기도 하며, 가장 인기 많은 차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그러다 보니 중고 가격 방어도 잘 되는 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LF쏘나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와이프 소나타에서 lf 로 넘어오면서 프레임이 전체적으로 변경되었으며, 상품성 및 차량의 승차감이 많이 달라진 차량이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누구나 중형차를 운전해 볼 수 있는 차량이기도 하며 양카 삘 나는 K5 보다는 그보다는 무난한 소나타를 사람들이 많이 선호를 하다 보니 중고 가격이 방어가 잘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은 촬영이다 보니 흰색 LF 소나타가 나오면 바로 차량이 나가는 기이한 현상을 볼 수 있는 차량 입니다.

(advertisement)


 

3. 레이

경차라는 혜택이 누릴 수 있음과 동시에 초보운전자들이 운전하기 편할 수 있는 크지막한 시야를 제공을 합니다. 거기다 덤으로 다마스가 단종이 되며서, 대체제로 레이를 많이 운영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마트 장보는 용으로 여자분들이 많이 이용을 하고 그 외에도 상업용으로 이용을 하다보니 레이의 시세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가격방어를 정말 잘 하는 차량 입니다.

2년 반개월이 지나서 차량을 판매해도 감가상각이 100만 원 정도밖에 안되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올뉴 투싼

투싼 IX 까지는 인기가 없는 중고차였지만 지금은 디자인과 승차감 및 상품성이 모든게 좋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차량 입니다. 차량을 운영을 하면서 인기있는 부분은 바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동급의 스포티지 모델의 경우 사람들이 찾지 않아 같은 연식이라도 가격이 차이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차량 입니다. 차량을 구입을 하실때에는 1.7 DCT 모델은 선택을 하지 않고 2.0 자동미션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1.7DCT 미션은 실패한 모델이나 마찬가지 라고 볼 수 있습니다.

 

5. 올 뉴 쏘렌토

사람들이 많이 선호를 하게 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쏘렌토의 해당 모델의 경쟁상대는 싼타페DM 모델이라고 할 수 있지만, 경쟁에서 쏘렌토가 승리를 하게 되면서 싼타페 모델의 경우 가격이 상대적으로 하락이 되었으며, 올 뉴 쏘렌토의 경우 가격방어를 꽤 잘하고 있는 중고차 중에 하나 입니다.

이렇게 중고차 가격 방어를 잘하고 감가상각이 작은 자동차 다섯 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중고차로 레이를 찾아보다가 가격 방어가 잘 되는 차량들을 살펴보았네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