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폴드4 S펜 수납 케이스 알아본 것들

갤럭시 폴드를 이용하면서 폴드의 화면이 큼지막하니 좋더라구요? 다만 S펜이 수납이 되지 않는다는건 사용하면서 아쉬운 이유중 하나 였습니다. 이렇게 넓은 화면인데 S펜이 탑재가 되지 않다니 말이죠. ㅎㅎ

그래서 폴드4 케이스를 알아보면서 제가 구매를 할려다고 포기한 S펜 수납케이스 메이커에 대해 정리를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드4 S펜 수납 케이스 종류

슈피겐 – 펜수납 에디션 – 링크

가장 만만한 모델중 하나였습니다. 휴대폰 끝부분에 더 돌출을 하여 S펜을 수납을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더라구요? 그래서 해당 모델을 구매할까말까 정말 많은 고민을 했던 모델 입니다.

폴드4 S펜 수납 케이스 슈피겐

 

(advertisement)


삼성 – 정품 케이스 – 링크

다음으로 생각을 해보았던게 삼성의 정품케이스 입니다. 하지만 정품케이스치고는 가격이 너무 비싸서 마찬가지로 고민을 많이 했던 모델입니다. 사용별로 키트가 3개로 나뉘어 져서 좋아 보였습니다.

폴드4 S펜 수납 케이스 삼성

 

(advertisement)


Y-CASE S펜 수납 케이스 – 링크

S펜이 마찬가지로 수납이 가능하며, 투명케이스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구매하여볼 수 있습니다. 저도 투명케이스를 좋아해서 위와 같이 구매대상이 아니였습니다. 아래와 같이 투명케이스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선택권이 좋으 실 듯 합니다.

폴드4 S펜 수납 케이스 투명

 

힌지보호 S펜수납형 – 링크

폴드의 힌지쪽에서 S펜수납이 가능한 형태입니다. 폴드의 경우 힌지보호가 미약하기 마련 입니다. 하지만 이런 케이스를 씌워준다면 폴드가 확실히 보호가 될 듯 합니다.

힌지가 보호되는 형태라 위에서 잡아서 손쉽게 뽑아 볼 수 있는 형태입니다. 다만 겉면 필름이 있다는게 마음에 들지가 않네요..

폴드4 S펜 수납 케이스 힌지 보호

이렇게 S펜이 수납이 가능한 휴대폰케이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결국 S펜을 사용하지 않기도 하였는데요. 이유는 무게가 너무나 무거워 진다는 것 입니다. 케이스를 씌울때에도 무게를 생각해보면 많이 무거워지는데, S펜까지 수납을 해버리면 정말 벽돌이라고 생각이 될만큼 어마어마한 무게이며, 손에 잡히는 그립감도 별로 일 것 같아서 구매해 보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필요로 하신 분들은 신품으로 구매를하여 테스트를 하는 것 다는 중고마켓을 통하여 중고로 구매후 나에게 맞는지 확인을 하신 것도 좋을 듯합니다.

요즘은 케이스도 워낙이 비싼 세상이라 함부로 구매하여 끼우는것도 힘들다고 볼 수 있죠. 저는 폴드 이용을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잇습니다. 최대한 심플하게 투명케이스의 TPU재질의 케이스를이용하고 잇습니다.

변색도 되지않고 케이스가 좋네요.

(advertisement)


갤럭시 Z 폴드4 좀 더 안정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한손으로 펼치기 가능?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