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폰, 아이폰 처럼 뒤로가기 하는 방법 (스와이프 제스처)

최근에 갤폴드4를 이용하면서 화면을 펼쳤을때 뒤로가기 버튼이 애매해지는 경우가 생기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아이폰에서 뒤로가기하는 스와이프 제스처를 이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어색해서 힘들었는데, 지금은 갤폴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필히 설치해야될 옵션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어떻게 설정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그리고 추가로 설치하면 좋을만한 옵션 프로그램을 하나 더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와이프 제스처 설정방법

갤럭시 스와이프 제스처 설정방법은 아래와 같이 진행하여 셋팅해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1. [설정]에 들어간다.

2. [디스플레이] 들어간다.

3. [네비게이션 바] 에 들어간다.

(advertisement)


4. 스와이프 제스처 기능을 활성화 한다. 

위와 같이 스와이프 제스처 기능을 활성화 하는 경우 우측이나 좌측의 끝화면을 밀어주면 화면에서 뒤로가기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아래에서 위로 올리는 경우에는 홈 화면 또는 이전에 작업햇던 화면을 볼 수 잇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휴대폰이면, 그냥 아래에 뒤로가기 버튼을 그대로 누엇을 것 같은데.. 갤폴드는 화면이 너무커서 뒤로가기 버튼이 애매해지더라구요? 아이폰 처럼 제스처를 통하여 이용하시면 정말 편하게 대화면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그외 추가 옵션

사실 해당 기능은 스와이프를 통해 뒤로가기가 아닌 앞으로가기 기능을 사용하고 싶어, 설치하게 되었는데요. 사람들이 이전에는 되었다고 한것 같은데, 이제는 앞으로 가기라는 옵션은 보이지 않더라구요? 안되는 듯 합니다.

해당 어플 이름은 원핸드오퍼레이션+ 라는 어플의 이름입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는게 아니라, 갤럭시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아니네요? 구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군요 ㅎㅎ

똑같이 사용해 볼 수 있지만, 스와이프 제스처로 좀 더 상세하게 이용이 가능한듯 하더라구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처럼 사용가능한 스와이프 제스처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