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방법 오래쓰는 방법은?

갤럭시를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배터리 유독 빨리 닳아서 사용시간이 짧게 느껴진다는 분들이 많으실 듯 합니다. 그래서 확인을 해볼 과정이 있는데요. 바로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을 하는 방법 입니다.

배터리 수명 체크는 어플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해당 포스팅을 보고 간단하게 따라하기만해도 손쉽게 배터리 수명을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를 수명이 오래갈 수 있게 사용하는 방법 또한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방법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은 정말 간단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따라 들어가시면 배터리 수명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1. 삼성맴버스(SAMSUNG MEMBERS) 어플을 들어갑니다.
  2. 우측 하단 [도움받기] 항목을 클릭 합니다.
  3. [휴대전화 진단] 항목을 클릭합니다.
  4. [배터리상태] 항목을 체크 합니다.

배터리 상태를 체크하게 되며, 배터리의 수명 및 상태를 표시해 줍니다. 저는 ‘정상’ 으로 나오며 배터리 수명은 좋음으로 나옵니다.

(advertisement)


위와 같이 삼성 맴버스 어플을 가지고 손쉽게 본인의 휴대폰의 상태를 점검 해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만 점검 할 수 있는게 아니라 카메라 및 스피커, 유선충전 등을 점검하여 휴대폰의 컨디션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수명 오래 쓰기

갤럭시 배터리 수명 오래쓰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은사항을 알아두시면 배터리를 수명을 오래도록 건강하게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1. 배터리가 0%가 되어 꺼지는 것을 피한다.
  2. 100% 완전 충전을 오래동안 되지 않는 것을 피한다.
  3. 디스플레이 사용전력량을 줄인다.
  4.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되도록이면 꺼놓는게 좋다.
  5. 비행기 모드를 이용한다.
  6. 절전모드를 이용한다.
  7. 멀티태스킹을 하지 않는다.
  8. 충전하면서 인터넷 및 게임을 하지 않는다.
  9.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자주 업데이트 해준다.
  10. 자동 동기화 기능 사용을 자주 하지 않는다.

위와 같은 사항으로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수명을 오랫 동안 이용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이용하는 경우 배터리를 정말 오랫동안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보자면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배터리로 가는 것을 알고 계시죠? 하이브드 차량의 경우 배터리를 완전충전도 하지 않으며, 완전 방전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배터리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게 하이브리드 차량 입니다.

휴대폰도 이와 마찬가지로 비슷한 조건으로 이용해주면 배터리 수명의 컨디션은 매우 오래갈 것 입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