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통장이란? 금리 4.15% 한도? 가입방법은?

애플통장이란?

애플통장이란 아이폰을 판매하는 애플이라는 회사에서 예금이라는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금융상품의 일종인데요. IT기업에서 이런 금융상품을 내놓는다는게 조금 의아하기도 합니다. 거기다 높은금리를 제공을 하고 있다는것은 아주 큰메리트로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애플통장 금리는?

애플통장금리는 무려 4.15%라는 높은 금리를 제공을 하게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 예금이 간간이 4%라는게 높지않아 보일 수 있지만, 미국에서는 정말 높은 금리상품이라는 것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미국은 평균이자의 경우 0.4% 수준의 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에서 제공을 하는 해당금리는 10배나 높은 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한도 또한 어마어마한 수준 입니다.

(advertisement)


 

애플통장 예금한도

애플통장의 경우 예금한도는 25만달러이며, 이는 우리나라 돈으로 3억원 가량 되는 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애플통장 가입방법은?

이런 좋은 상품에서 대한민국에서는 가입을 해볼 수 없을까요? 일단은 가입은 하기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미국에서만 제공을 하고 있는 서비스이며, 예금관리는 애플파트너사인 골드만삭스에서 관리를 하게 되며, 회원가입의 경우 애플어플인 “애플월렛” 을 통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애플통장 혜택

애플통장의 혜택으로는 계좌이체 수수료를 면제를 해주며, 애플카드를 이용하여 카드사용액인 최대 3%를 저축계좌로 적립을 해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애플통장 국내 언제도입?

애플페이가 도입이 된지 10여년이 지나서야 이제서 애플페이를 간신히 사용이 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에 대한 국내 금융권 협약때문에 늦어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로인해 한국의 애플통장 도입시기는 예측하기가 힘드며, 골드만삭스와 애플 그리고 우리나라 금융사와 협력이 진행이 되어야 하는 부분이라 더욱더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우리나라 금융권을 더 보호를 해줄려는 노력이 크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세계적으로 도입이 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여, 이득을 볼 수 있다고 한다면, 우리나라에서도 무시하지 못해 조만간 도입은 시도할거라고 보여 집니다.

(advertisement)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이 애플통장 관련하여 글을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