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 확정 판결! 사흘 쉰다

올해 드디어 대체공휴일이 추가적으로 늘게 되었습니다. 최근 까지 입법만진행을 하고 최종적으로 쉬게될건지 아닐지는 대통령권한하게 최종적으로 진행이 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5월 2일부로 최종적으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두가지의 날이 대체공휴일이 지정 된다고 합니다.

 

2023년 대체공휴일 지정

올해 대체공휴일로 지정이 되는 날은 부처님오신날과, 성탄절에 대체공휴일이 적용이 되게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오는 석가탄신일은 사흘이라는 연휴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로인하여 여행업계도 크게 환영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은 언제?

석가탄신일은 5월 27일 토요일에 석가탄신일 입니다. 이로 인하여 다음주 월요일인 5월 29일날 대체공휴일로 지정이되어 쉴 수 있다는 것인데요.

(advertisement)


토,일,월 이렇게 사흘 즉 3일을 쉬어볼 수 잇게 되었습니다.

 

대체공휴일을 하는 이유?

대체공휴일을 이렇게 나라에서 권장하여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나라에서 생각하는 건 내수시장을 활성화 하기 위하기 위함 입니다. 이전에도 대체공휴일이 하루 더 늘어 나게 되면서 4100억원이라는 소비량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전국 전체 소비지출의 경우에는 2조 1000억원이라는 거금이 움직이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내수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 나라에서도 어느정도 대체공휴일을 입법을 하는 이유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적용되지 않는 대체 공휴일은?

현재 법적공휴일은 15일 정도가 있으며, 공휴일중 적용되지 않는 대체공휴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월 1일 신정과, 현충일이 대상에서 빠져 아직까지 적용이 되지않으며, 그 외에 모든 날은 이제 대체공휴일이 적용 된다고 합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