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할 수 있는 곳 7곳 안되는 곳도 있네?

최근에 아내에게 이벤트를 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내가준비한 이벤트를 하기 위해서는 프린터가 있어야하는데.. 현재 프린터가 집에 없습니다.

프린터가 필요할 일이 있으면 아내에게 이야기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아내에게 프린터를 이야기하면 무슨소요인가 싶어 근처에 프린터를 할 수 있는 곳 여기저기를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에 말하는 곳과 현재 실 상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말하는 프린터 할 수 있는 곳

인터넷에서 말하는 프린터 할 수 있는 곳은 아래와 같이 대략적으로 소개를 해놓습니다.

  1. 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
  2. 문구점 (알파문구, 문방구)
  3. 편의점
  4. 아파트 관리사무소
  5. 도서관
  6. PC방
  7. 대학교 근처 인쇄소

위와 같이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몇곳은 해당사항도 없을뿐더러 동사무소 방문하여보았는데 제대로 출력을 해보지 못하였습니다. 이유에 대해 알아보시고 제가 선택한 곳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동사무소

동사무소의 경우 많은 분들이 프린터를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행정마다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동사무소에서 프린터를 발급받아 볼 수 없었습니다.

이유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누군가 바이러스를 심어놓고 가서 이제는 함부로 프린터를 발급해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보안으로 민감하기도 하죠.

 

(advertisement)


문구점

문구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집 앞에 알파문구가 있어, 알파문구를 방문하여 보았는데요. 마찬가지로 프린터 발급은 안된다고 합니다.;;

이유는 바이러스를 누군가 심어서 컴퓨터 전산이 엉망이 되어버렸다네요… 하… 왜 바이러스를 일부러 심는건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편의점

제가 있는 곳은 편의점에서 프린터 관련 지원서비스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CU편의점 무인 복합기 매장을 찾아보심면 되시는데요.

아래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본인이 살고 있는 곳에서 무인복합기 매장을 찾아 방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PC방

제일 만만한 곳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집 앞에 PC방이 있어 연락을 하여 프린터가 되냐고 물어보니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방문하여 프린터를 해보았습니다.

PC방에서는 허락을 해줄 수 있는 이유가 컴퓨터가 전원이 꺼지게 되면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는 시스템을 만들다보니 바이러스를 넣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가 봅니다.

그래서 프린터를 우여곡절로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격을 조금 비싸게 받더라구요?

 

마무리

이렇게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이제는 프린터도 마음대로 할 수 없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는 위와 같이 지원하는 곳에서 미리 연락을 해보시고 프린터가 되는지 확인한 다음에 방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얼마하지도 않는데 구매를할까? 라는 욕구가 마구 샘솟더라구요? 삼성프린터의 경우 10만원 안팎으로 저렴하게 구매해 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구매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삼성전자 프린터기 최저가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