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수 계산기 및 평수 계산 하는 방법

평수 계산기와 손 쉽게 방 평수 계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을 구하다보면 평수를 알아야 하는데요. 이때 m2 의 평수 계산기를 이용을하여 알아야 하는데요.

곧 개강 시기가 다가오면서 많은 대학생들이 자취방을 알아보고 있을 듯 한데요. 부동산 매물을 확인하다 보면 22평, 24평 등 대부분 평수로 계산한 면적 단위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많은 분들이 의문점을 갖는 부분이 발생하죠. 대체 1평이 얼마 만큼의 면적인지 궁금해 하실텐데요. 직접 방문하기 전까지는 대략적인 감도 안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해요.

KB 부동산 시세 국민은행 아파트 시세 조회 방법

평수 계산기 지원 사이트

네이버 이용하기

요즈음에는 스마트폰에서 평수 계산기 앱 와 관련된 을 제공하고 있어, 그때그때 정확한 계산을 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도 검색창에 ‘평수 계산기’만 검색하면 정확한 계산을 할 수 있답니다.

(advertisement)


아래 화면이 바로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평수 계산기 프로그램인데요. 아래 사진에서 볼수 있듯 평을 제곱미터로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곱미터, 아르, 헥타르, 제곱킬로미터, 제곱피트 등 다양한 단위의 기준으로 바꿀 수 있답니다.

평수계산기 앱
가로 세로 평수 계산기

지적편집도 지적도 무료열람 하는 4가지 방법

2. 평수 계산법 쉽게 하는 방법

기준 단위와 바꾸고자 하는 단위를 설정한 후, 기준 단위에 숫자만 대입하면 정확한 계산값이 나오는데요. 32평은 105.785124 제곱미터라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1평 크기

1평 크기

(advertisement)


1평 크기3.305785 m2

이것을 통해 당장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 전자기기가 없으신 분들은 평수에 3.3을 곱하시면 대략의 계산값을 평수계산 쉽게 알 수 있답니다.

50평을 기준으로 계산을 해보면 다음과 같은데요.

50평 x 3.3 = 165m2 이 되겠죠. 반대로 평수를 계산을 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165m2 / 3.3 = 50평 계산이 됩니다.

4. 전용면적이란?

집을 알아보실 때 매물을 보면 공급 면적과 전용 면적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때 전용 면적이 온전히 내가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의 면적이라고 합니다.

한 가구가 사용하는 공간으로 방, 화장실, 주방 등이 포함되겠죠. 하지만 흔히 말하는 발코니는 전용 면적에 포함되지 않으니, 이 점 유의하셔야 할 듯 싶어요.

5. 공급면적이란?

이와 달리 공급 면적은 내가 사용하는 전용면적과, 복도, 계단 등 주민들과 함께 사용하는 공간의 면적까지 합쳐서 일컫는 단위이기에 집을 알아보실 때 공급 면적과 전용 면적은 정확하게 알아두셔야 합니다.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및 지도 활용 방법 알아보기

6. 등기부등본 평수 확인

등기부등본이나 세금을 계산할 때, 평이라는 단위 대신 제곱미터라는 단위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내가 살게 될, 혹은 내가 살고있는 곳의 정확한 제곱미터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하지만, 이런 수적·공간적 감각이 다소 부족하신 분들에게는 이만큼의 평수가 얼마만큼인지, 이만큼의 제곱미터는 얼마나 좁고 넓은 것인지 파악하기 어려우실텐데요.

이럴 때에는 발품을 팔아 직접 방문하는 것만큼 눈에 익고 정확한 답을 얻는 것이 가장 유익할 듯 싶어요.

가구의 구조나 집의 구조에 따라 그 계산 값에 비해 사용할 수 있는 면적이 더 넓을 수도, 더 좁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매물들을 보기 위해 발품을 팔다 보면, 실 면적에 비해 넓어 보이는 매물과, 훨씬 좁아 보이는 매물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advertisement)


그렇기 때문에 실 면적에 의존하지 않고, 눈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아파트 평수 계산기도 다음과 같이 이용을 해볼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