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땅찾기 서비스 사용, 잃어버린 토지 다시 되찾는 방법

조상땅찾기서비스, 일명 부모님땅찾기라고도 할수 있겠네요. 잃어버린 토지 다시 되찾는 방법오늘은 우리가 함께 조상땅찾기서비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에게도 숨겨진 조상이며 땅이 있다면 여러분을 어떨 것 같으신가요? 

요새처럼 부동산이 참 귀하디 귀한 시대가 된 상황에서 내 땅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너무나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일제강점기시절 속에서 어렵게 살아가다가 독립하고 땅 전쟁을 하게 된 나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땅이 정말 소중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과거에 부모님이나 조상님이 남겨주신 땅을 제대로 찾을 수 없는 경우가 정말 많았다고 합니다.

이런 안타까운 현실 속에서, 조상이 소유했던 토지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덕분에 우리가 민원서비스 조회만 할 수 있게 된다면 우리가 잃어버렸던 조상님의 땅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조상님 땅 찾기 서비스 이용

조상님의 땅을 찾기 위해서 잃어버린 토지를 찾으려면 서류를 준비해서 민원서비스를 신청해야합니다.

국토교통부나 여러분이 살고 계신 시군구청에 방문해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거나, 몰랐던 조상님의 땅을 찾을 수 있는 새롭게 소개된 인터넷 시스템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상님의 땅을 찾는 과정에서 우리는 우리가 찾을 땅이 빈 땅인 경우도 있지만, 간혹 제 3자에게 소유권 이전 되어 있는 상태의 땅도 찾아보시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잘 서류를 준비하고, 또 그 과정을 잘 이용해서 우리가 잃어버린 토지를 다시 되찾는 과정을 실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오늘은 조상땅찾기서비스 잃어버린 토지 다시 찾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진행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참고글 :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전환 방법


한국조상땅찾기 홈페이지 방문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한국조상땅찾기서비스”를 입력하시기 되면 우리가 들어갈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아래의 링크는 한국조상땅찾기서비스 링크이며

바로가기 : http://www.hanland.net/

다른 방법으로 조회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조상땅 찾기 민원24시 서비스에서 제공을 하는 서비스 입니다. 하지만 민원 24시는 없어졌으므로 정부 24에서 조상땅찾기를 진행을 해야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조상땅찾기 민원 24

한국조상땅찾기 홈페이지 방문

클릭하셔서 우리가 “한국조상땅찾기서비스” 메인페이지를 들어가보시면, 다양한 메뉴와 정면에는 조상님 성함을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해당 페이지를 이용을 하시면 이름으로 땅찾기가 가능한데요.

(advertisement)


이름으로 땅찾기

그곳에서 우리 조상님에 성함을 입력하면 과거 그 조상님이 소유하고 계셨던 땅의 기록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데이터 나오지 않을시 상담진행

만약 조상의 데이터를 입력했는데도 그 이름이 나오지 않는다면 우리가 조상땅찾기서비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전화로 문의를 해서 알아볼 수도 있으니이 점 또한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모님땅찾기

다시 한국조상땅찾기서비스 메인 홈페이지로 들어오게 되면, 우리 조상님에 이름이 입력된 검색창에 성함과함께 토지 목록이 나열됩니다.

땅에 관한 데이터들이 우리 눈앞에 보여주게 되는데, 조상님과 관련된 이 토지 기록 번호와 성명 지역 토지소재지 등의 정보를 알려주는 기록을 살펴보시고 우리 조상님이 가지고 계셨던 토지의 정보와 일치하는지를 조회 하시면 되겠습니다. 

안내된 홈페이지에서 나타내고 있는 글은 토지조사부 , 보안림편입고시, 국유임야매각 고시 등 한자로 기록된 자료를 한글로 변한 것이기 때문에 한자 성명이 일치와 당시 주소지에 동일함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가 맞지 않는다면 전화로 문의를 해서 자신의 조상님에 땅을 찾는데 신경을 써야 된다고 합니다.

한국조상땅찾기 홈페이지 자료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홈페이지에서 조사한 조사자료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토지조사부를 발급 받아 한번 다시 알아 보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제공된 한자로 된 등본이 일치하면 입증할 수 있지만 우리가 지금 구하려는 자료는 1910년에서 1924년 당시의 소유권을 기준으로 하는 상황이니,현재의 권리 사원과는 법적으로 다를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관리 상황에 대한 분석을 해야 하기 때문에 권리회복 가능성을 알려 준다고 하며 또한 원하실 경우에는 권리분석과 소송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가지적전산망 정보 검색 or 민원대행진행

조상땅찾기서비스는 시,군,구청에 본인이 직접 방문해서 국조상땅찾기가 지적 전산망에 정보를 검색해 찾아보셔야 합니다. 또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서 관공서를 방문하지 못 하시는 분들은 민원대행으로도이 조상땅찾기서비스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조상땅찾기 서비스는 분쟁 과정이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보통은 소송까지도 준비해야 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땅에 관해서 알아봐야 할 때 고려해야 될 서류는 신청한 본인의 신분증과 개인신청자용 지적전산자료 이용신청서, 그리고 가족 관계 증명서 그리고 제적부이 정도가 필요합니다.

1000만건 정도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조상땅찾기 홈페이지

한국 조상땅찾기서비스는 보통 1000만건의 토지 목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홈페이지를 이용하여서 잘 알아 보시면 조상님의 성명을 통해서 잃어버렸던 땅을 다시 되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복잡한 절차 있지만 요즘은 이런 좋은 홈페이지들이 많이 생겨나게 되면서 복잡한 절차를 간 단단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혹시나 잃어버린 땅을 찾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 검색해 보시고 이용해보시고,

내가 몰랐던 정말 잃어버린땅 있다면 소송이나 더 소유권을 준비해 보시는 것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외에 조상땅찾기 브로커분들도 있는데요. 참고하여 찾아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찾아본 사이트가 다음과 같이 있는데요.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사이트 : http://www.findarea.co.kr


지적 전상망 신청 구비서류

그리고 조상땅찾기를 진행을 할때 전산망신청이 가능한데요. 그때 필요로한 구비서류 몇가지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인체출서류

  1. 열람청구서1부
  2. 본인의 신분증 또는 위임장, 위임받은자의 신분증 1부가 필요

담당공무원 확인사항시

  1. 가족관계증명서 1부
  2. 전산호적정보(재적부) 1부

신청방법및 장소 알아보기

주민등록번호를 기준으로 신청을 하여 찾을경우

행정자치부나 시, 군청 등에 지적 부서를 본인 또한 상속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성명으로 찾을 경우

광역시 및 도청 내에 있는 지적 부서를 방문하여 조상이 가지고 있는 토지담당 관할지역을 방문을 하여 상속인이 직접 신청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오늘은 잃어버린 토지찾기, 조상땅찾기 절차를 밟아 땅의 소유권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참고글 : 카드포인트통합조회 사이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