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조회 스마트폰으로 알아보는 방법

휴면계좌조회 스마트폰으로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면계좌로 숨어 있는 돈이 생각보다 많은 금액이 잠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찾는 방법은 아래의 방법들을 이용을 하시면 PC에서도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모바일로는 어떻게 알아 볼 수 있을까요? 어떻게 적용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면계좌조회 스마트폰 조회방법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 통합정리 어플

슬립머니 홈페이지도 있습니다만, 휴면계좌조회를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advertisement)


아직은 모바일로 인터넷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을 하여 인증하는 절차가 없기 때문에 어플을 설치해야만 합니다.

해당 어플을 설치 진행을 하시면 휴면계좌조회를 스마트폰으로도 간단하게 적용 가능한데요.

어카운트 인포 사용방법

(advertisement)


  1. 어카운트 인포 어플 다운로드 한다
  2. [인증 수단을 선택] 한다( 바이오 정보인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3. 약관 동의
  4. 개인정보 입력
  5. [통신사 인증] 진행
  6. 저는 바이오 인증으로 했습니다. [바이오 인증 진행 완료]
  7. 로그인 진행
  8. 어플 상단 [휴면예금 조회/지급] 항목클릭
  9. 휴면예금 계좌 조회 확인
어카운트 인포 화면

위와 같이 해당 방법을 이용을 하여 간단하게 어카운트 인포 어플을 이용하여 휴면계좌조회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인증절차가 어색하시분들이 조금 힘들어 할 수 있지만, 한번 해놓으면 다음에도 쉽게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해당 서비스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을 하는 어플이니 참고하시고 믿고 사용을 하셔도 되실듯 합니다.


어카운트 인포 어플 장점

[내계좌 한눈에]

– 본인이 거래하는 금융기관의 계좌를 한눈에 조회하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비활동성 계좌*를 잔고이전 · 해지 할수 있습니다.
*1년이상 미사용 및 잔고 50만원 이하의 계좌

[내카드 한눈에]

– 본인의 카드정보, 결제 예정금액, 최근이용대금 및 포인트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내자동이체 한눈에]

– 여러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자동이체 등록정보를 일괄조회하고 자동이체를 변경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보험가입내역, 대출정보, 금융거래정보제공사실 통보내역 등 다양한 금융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advertisement)



현재 스마트폰으로 휴면계좌 조회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