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등록하기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페이는 카드를 들고다니지 않아도 된는 좋은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저도 갤폴드4를 사용하면서 삼성페이는 정말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삼성페이로 교통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NFC 지원되는 8,800원 유심이 있습니다. 6,600원 하는 NFC 유심카드는 지원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FC 지원되는 8,800원 유심을 구매하시고 진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NFC유심이 아닌경우에는 진행이 되지 않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하기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하는 방법은 일단 삼성페이에 카드등록을 해야만 합니다. 아마 대부분이 연동을 하셨을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럼 아래와 같이 진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삼성페이 어플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삼성페이 메뉴 하단에 보시면 [메뉴]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을 해줍니다.

(advertisement)


2. 메뉴가 이동되고 아래에서, [교통카드 추가]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해 줍니다.

3. 티머니, 캐시비 교통카드를 추가하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등록을 하실려는 원하시는 카드를 선택하여 줍니다. 저는 일단 티머니 를 등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 티머니를 클릭하는 경우 저는KT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어, KT금융유심관리라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 티머니 등록시 NFC 기능을 활성화하라고 합니다. 활성화 해줍니다.

4. 다음 [후불, 선불, 휴대전화 결제]를 통하여 결제 방식을 선택합니다.

5. 후불을 하실분은 [후불]을 눌러 후불교통카드를 등록 합니다.

  • 카드를 지원을 하지 않는다면 소액결제로 휴대폰을 등록해도 됩니다.

6. 교통카드로 사용할려는 카드를 선택하여 등록합니다.

  • 교통카드로 지원하는 카드의 경우 수수료가 없는 것도 있으니, 해당 교통카드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7. 상세 약관을 동의를 하고, 진행을 하면, 최종적으로 티머니카드(후불)이 발급 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에러가 난다면?

1. NFC 유심확인

위와 같이 진행을 하고 되지 중간에 등록에러를 일으킨다면 다시 한번 더 확인해봐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내가 사용하는 유심이 NFC를 지원하는 8,800원짜리 유심인지 확인을 하는 것 입니다. 일반유심인 6,600원 짜리는 교통카드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NFC 유심의 경우, 통신사를 방문하여 구매해도 되며, 아니면 본인의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2. 금융유심관리 어플 관리

아까방금 설명드린 “KT금융유심어플” 이라는 것이 있을 것 입니다. 해당 어플을 들어가서 업데이트가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할것이며, 그것도 아니라면 삭제햇다가 다시 설치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3. NFC모드 활성화 하기

삼성페이를 이용하면서 NFC 기본모드가 자동으로 활성화 되지만, 혹시 모르니 작업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상단의 화면을 쓸어 내리고, 블루투스, 와이파이 있는 곳에서 한번 더 쓸어 내립니다.

[NFC] 라는 항목이 잇으며, 꺼져있다면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하여, [기본모드] 상태로 바꿔줍니다.

 

(advertisement)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은?

삼성페이 교통카드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제대로 셋팅만해주신다면, 별도의 실행프로그램없이 기기만 갖다데어 주시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모바일 교통카드 결제를 진행 합니다. NFC를 지원하는 대중교통인 버스, 지하철 모두다 결제가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