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중간중간 노래가 끊긴다면 해결방법

자전거를 탈때 노래 듣는 것을 좋아 합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 노래를 진행을 하다가 도중에 끊겨버리는 문제가 생기게 되더라구요? 저는 단순히 구글에서 에러를일으키는 줄 알고 그래서 마냥 기다리기만 했는데, 기능이 개선이 되는 기미가 보이지 않아서, 구글이 이럴리 없다라고 생각을 하고 기능을 찾아 보았습니다.

원인은 구글이 아니라 삼성폰에 있는 기능에 문제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원인은 다른곳에 있더군요??;;

 

유튜브 뮤직 중간에 노래 끊기는 원인

저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인 Z폴드4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안드로이드 삼성폰을 이용하고 잇는 사람들의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노래를 하는 도중 계속 끊김 현상이 차량에서나 이어폰을 이용햇을때 모두 다 발생하였습니다.

(advertisement)


원인은 초절전 모드로 어플이 넘어가서 생기는 현상 때문에 그렇습니다. 어플자체가 저전력모드로 설정이 되어 있다보니, 시스템상으로는 “너 해당어플 자주 사용안하잖아 내가 동력을 끊어줄게” 이런 시스템인듯 합니다…

그래서 유튜브 뮤직을 재생을 하면 중간중간 계속 끊기는 원인이 이런 이유 인 듯 합니다..

 

(advertisement)


유튜브 뮤직 노래 안끊기게 셋팅하기

유튜브 뮤직 재생시 노래 듣는 도중 멈춤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셋팅하시기 바랍니다.

1. 휴대폰 어플에 [설정]에 들어갑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3. 검색 기능에서 [YOUTUBE MUSIC]을 검색 후 클릭을 합니다.

4. 클릭을 해서 들어가시면 아래에 중간에 [사용] 이라는 메세지가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활성화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초절모드로 들어간 다음 어플을 초절전 모드를 해제해 볼 수 있습니다. 자전거 타면서 유튜브뮤직 자주 들으면서 사용하는데 이상하게 초절전모드로 넘어 가버렷네요?? 다음과 같이 셋팅가능하니 참고하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인터넷에 정보가 많이 없어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해당방법으로 안될 수도 있습니다. 진짜 구글이 원인인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지나보 개선이 안된다면 구글이 아닐 가능성도 있어, 다른 방법을 찾아보아야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