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 VPN 원리 위험성? 안전한가? 사례 정리

유니콘 https 라는 무료 VPN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많이들 알고 있을 겁니다. 유니콘이라는 프로그램을 공부를 하다보니 VPN 프로그램이기 보다는 특정 SNI 정보를 호화 시키는 부가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되실 듯 합니다.

유니콘 VPN에 궁금한점 몇가지 작성하여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콘 VPN의 원리

유니콘 VPN의 원리는 독특합니다. 기존의 VPN 방식을 이용하여 외부로 서버에 접속하여 진행하는 것이 아닌 앞서 설명드리 SNI정보를 숨기면서 내가 도착하고 싶은 사이트에 도착을 하게되는 원리로 되어있습니다.

그럼 이런 원리를 순서대로 풀어보도록 하죠.

1. 사용하는 유저가 차단된 사이트에 접속을 할려고 합니다. 이때 사용자는 데이터를 만들어서 목적지에 보내야 합니다. 이때 공개 되어 잇는 SNI 정보도 함께 날라 갑니다.

2. SNI 정보는 비공개가 되지 않기 때문에, 검열기관에 걸리게 되면, 차단이 되게 됩니다.

3. 여기서 유니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SNI 정보를 가리거나 암호화를 진행을 하여 3자가 알 수 없도록 진행을 합니다. 

(advertisement)


4. 3자가 바라보는 검열에서 패스 당하면서 원하는 도착 페이지로 우회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유니콘 VPN의 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결론은 오픈되어 있는 SNI 정보를 토대로 검열을 진행하던 것을 암호화로 가려서 피하는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방식으로 이용을 하기 때문에 별도의 다른 서버를 거치지 않게 됩니다. 그러니 보안면에서는 안전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거기다 유니콘 프로그램을 가동을 하더라도 IP변경이 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유니콘 프로그램은 VPN이라기 보다는 특수한 기술로 우회하는 FAKE VPN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advertisement)


유니콘 VPN 위험성?

그러면 여기서 유니콘 프로그램에 대해 위험성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사실 위의 내용만 본다면 크게 문제 될건 없어 보입니다. 사실 VPN에서 문제가 되는게 서버를 접속을 하면서 나의 활동로그를 기록을 한다는 것에서 문제가 된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유니콘 VPN은 SNI만 암호화를 진행하여 하기 때문에 사실 크나큰 위험성은 보이지 않습니다.

유니콘https 의 경우 수익화도 광고차단 앱을 통하여 수익을 진행한다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니콘https를 무료로 배포를 하는 이유는 홍보목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용을 한다고 봐도 무방하다는 것이죠.

하지만 유의해야 될 점이 잇습니다. 이런 유니콘https를 무료를 이용을 하여 문제가 발생을 한다고 하더라도 책임을 지지 않는 다는 것 입니다. 당연 무료이기 때문 입니다.

사실 성인동영상이나 사진만 보는 경우에는 유니콘https 만이용을 하더라도 크게 문제가 없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로그인 관련된 기록을 이용한다거나 하면 유니콘소프트에서도 이야기를 하길 “추가 2단계인증”을 하라고 권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금융관련 에서 정보가 많은 경우에는 사용 삼가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례의 경우 VPN에 관련한 지식이 없는 사람들이긴하나, 이런 위험성을 배제 안할 수는 없습니다.

 

유니콘 VPN 지원기기

유니콘 vpn에 지원하는 기기는 많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확인하여 볼 수 잇습니다.

 

쓰지 말아야될 vpn

사실  유니콘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크게 문제가 없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되도록이면 중요한 정보가 없는 한에서 이용하시는게 좋으실 듯 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VPN목록은 되도록이면 이용을 하지 않는게 정신상 이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 Hola VPN – 부동의 1위, 이용자 pc,폰으로 디도스공격 , 정보 판매
  • Touch VPN – 너의 ip,mac 식별자 방문기록 모두 광고회사 속으로
  • Turbo VPN – 너의 ip,mac 방문기록 싹다팔고 너의 데이터를 캐시데이터로 써드립니다 
  • HotspotSheild – 유명하면 안전한줄 알았다? 너의 정보, 광고회사 속으로

출처: https://quasarzone.com/bbs/qb_tip/views/13658

 

유니콘 VPN에 대해 알아보면서 글을 적어보앗는데요. 사실 VPN이라기 보다는 특수한 동작으로 움직이는 우회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실상으로는 안전해보이기는 하나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는 사실 알수가 없으니 유의하면서 사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