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슐린 주사 맞으면 평생 맞아야 하는건가?

당뇨가 걸리게 되면, 사람들이 걱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인슐린 주사를 맞아야 하는건가? 에 대해 심히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으 실 겁니다. 우리가 인슐린 주사를 생각하면, 당뇨의 위험이 가장 위험한 상태라고 인식을하여 사람들이 마지노선인 인슐린을 선택을 잘 안할려고 합니다.

바로 인식 때문이죠. “인슐린을 시작하면 이제 돌이 킬수없고 끊을 수 없다.” 라는 인식때문에 다들 주치의 분께서 인슐린을 권한면 대부분이 망설이게 되는 듯 합니다. 하지만 의사의 권고를 무시를 하면 안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인슐린 주사는 왜 맞아야? 하며, 인슐린은 영원히 끊을 수 없는건가? 라는 고민이 많으 실 겁니다.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슐린 주사는 왜 맞아야 하는가?

인슐린을 맞아야 하는 이유는 바로 급성으로 치료를 하기 위함 입니다. 혈당수치가 높은 사람들에게는 즉각적인 치료를 위해서 인슐린 주사를 맞아야 합니다.

(advertisement)


인슐린 주사를 빨리 맞아야 하는 이유는 신체를 이전 상태로 회복하여, 몸에서 기존의 신진대사 활동을 늘리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당뇨의 경우 대부분 췌장에서 인슐린이 안나오는 증상이 많은데요. 몸의 기력이 점점 떨어지게 되면, 인슐린의 분비 또한 더 작아지게 됩니다.

그러니 인슐린 주사를 통해 몸에다가 인슐린을 놓아주고, 몸이 체력이 어느정도 올라올정도로 노력을 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인슐린 주사를 맞아야되는 이유중 가장 큰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몸이 어느정도 회복이 된다면, 췌장의 기능도 정상인만큼은 되지 않지만, 어느정도 회복하여 작동을 하는 정도의 회복은 노려볼 수 잇는 것이죠.

그럼 인슐린 주사를 맞아야 되는 이유는 알았는데, 끊을 수는 있는건가? 라는 생각이 들겁니다.

(advertisement)


 

인슐린 끊을 수 있는 건가?

인슐린 끊을 수 있는건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으실 겁니다. 식단과 운동의 노력에 따라서 당연히 끊을 수 있습니다. 약을 맞는다고해서 이전과 같이 똑같이 생활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인슐린주사를 맞으면서 운동, 식단, 수면 등 모든 것을 챙기면서 진행해야만 빨리 호전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의 경우 되도록이면 유산소 및 웨이트 운동을 권장을 드리며, 식단은 별도로 설명을 드리지는 않지만, 기존의 밥먹던 양보다 양을 줄이시고 주로 단백질, 채소, 탄수화물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한다면 인슐린을 충분히 끊어 볼 수 있다고 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기몸을 생각하지 않고 마음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인간의 몸은 원시시대 몸 그대로 입니다. 과식을 하면 안되며, 항상 운동을 해야되고, 초가공식품등을 드셨다면, 더욱더 많은 운동을 하면서 관리를 해야 합니다.

“나는안돼” 라는 삶으로 살아간다면 시한부 인생밖에 남지 않을 것 입니다. 당뇨는 장기간 마라톤과 같이 오랫동안 진행해야 하는 숙제 같은 질병입니다. 다들 꼭 건강 하셨으면 합니다.

 

관련 글

전문가의 영상과 글을 참고하며, 공부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도움이 될 수 있지만,

(advertisement)


자세한건 전문의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