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기준 편두통 원인? 증상, 진행한 진료방법3가지 해결 방법은?

몇년전부터 편두통이 심해지는 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잦은 외근으로 인하여, 식습관이 좋지 않아서 생기게 된 원인이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만.. 그게 아니더군요?

편두통에 대한 원인과 제가 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느낀 편두통 증상

제가 느끼는 편두통 증상으로는 일단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되지 않아 졸음이 쏟아진다는 것 입니다. 하품을 엄청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이게 잠을 잔다고 해서 바로 증상이 나아지는 것도 아니였습니다. 그리고 배가 더부룩하며, 조금 있다가 머리가 조금씩 아파오기 시작합니다.

그러곤 눈에 작열감과 함께 두통이 밀려오면서, 증상을 방치하게되면 심하게는 구토증세까지 가게 되더라구요?

이때까지만해도 편두통이 아닌 그냥 소화가 안되서 생기는 몸의 이상신호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진료를 진행하여 보았습니다.

편두통 증상

(advertisement)


  1. 음식물을 먹으면 소화가 되지않음
  2. 하품을 하게 되면서 졸음이 쏟아짐
  3. 배가 더부룩하여 속이 불편함
  4. 머리에 두통이 오면서 머리 앞쪽이 아프며, 눈에 작열감이 느껴짐
  5. 심하면 구토증세까지 진행
  6. 그러곤 개운?

이전에 이런 증상으로 인해서 응급실까지 가보았습니다.

 

내가 진행한 진료

내시경

해당 편두통 증상이 너무나 간혈적으로 일어나게 되어서 원인을 몰라 일단, 내시경도 진행하여 보았습니다. 세상 처음 진행해 보았는데… 깨끗하다고 이상없다고 하더라구요? 흠..

괜찮다고 생각했고 운동이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러고 몇 년이 흘러 갔습니다. 두통증상은 간헐적으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이도 들고 안되겠다 싶어 CT 촬영을 진행하여 보았습니다. CT 촬영의 경우 의사가 권하여 촬영하는 경우 보험료 진행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CT 촬영

CT 촬영을 하과 뇌스캔을 해도 별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흠…???

도저히 편두통의 원인을 모르겠더라구요??? 그때 의사선생님 편두통은 어쩔수없는 거라 그냥 아프면 약먹어야 된다고 합니다.

이런 절망 같은 일이..

신경외과 방문진료

그러고 시간이 지나고 신경통인가 싶어? 신경외과에서 방문하여 진료를 해보았습니다. 집 앞에 잇는 작은 신경외과 였지만 의사선생님이 매우 친절하시다보니, 목부근에 X레이 촬영을 진행하여보자고 했습니다.

촬영을 하고 난 다음 일단 목의 상태가 일자목인 듯 보였고, 머리에 올라가는 혈관이 좁은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해주시더라구요? 목의 벨런스도 맞지 않는듯 하여 목받침대를 받았습니다.

목받침대를 하니 이상하게 정신이 맑아지더라구요? 신경통이 원인이였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밥을 챙겨먹으면 편두통 증상은 여전했습니다..

그렇게 지내다가 우연찮게 원인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편두통 원인발견

편두통 원인

편두통의 원인은 바로 밥이였습니다.. 와.. 정말 생각치도 못한 원인이 여기에 있엇습니다… 항상 점심에 밥을 먹고 나면 몸의 기운이 다운되고 정신이 맑지도 않고 조금 있으며, 편두통 증상이 살짝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점심 밥을 먹지 않고 쉐이크등을 타 먹으면서 점심을 걸러 보았는데요. 이게 왠걸? 정신이 너무 말짱해지더라구요?

편두통 전조 증상으로는 항상 아침에 일어나면 머리가 땡기면서 편두통 증상이 살짝 있습니다. 이때 점심밥을 먹게되면 편두통 증상이 제대로 시작이 되는거죠. 저는 문제점이 밥인 쌀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원인 추측

밥이 문제라면 결론은? 고혈압인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혈압이 조금 높은 편이긴 하지만 고혈압까지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걸 간과 할 수 없는게? 지난번 X레이에서 혈관이 좁다고 말한게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편두통 증상이 생기는 건가?” 하는 의심을 하는 중이며 현재 확신에 차 있는 중 입니다.

끼니를 거르고 밥을 먹지 않으면 신기하게 편두통 증상이 더 이상 강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쉐이크만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지고 해서 그런지 배가 고프지도 않더라구요?

살이 찌게 되면서 이런 편두통 원인이 발생한건가 싶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식단으로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닭가슴살 + 쉐이크를 먹고 있는 중 입니다.

해당 식단을 구성하니 편두통 증상이 와도 그냥 넘어가더라구요? 신기했습니다. 결론은 다이어트 + 식단조절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편두통 원인을 찾지 못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