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혈당계 추천 – 자동기록 되는걸 사자! 왜?

최근에 당뇨 혈당이 높아지기 시작하여 혈당관리 차원에 글을 쓰는 중 입니다. 당뇨에 도움되는 글을 작성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혈당계를 구매하는데 추천을 드려 볼까 합니다. 커뮤니티 유저분들이 많이 사용해보고 많이 알려져 잇는 기계들을 보고 차례대로 순서대로 소개를 해드려볼까 하는데요.

 

혈당계 기록 되는걸 사야되는 이유

1. 혈당관리 확인

그리고 혈당계는 기록이 중요합니다. 나의 혈당이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 좋아지고 잇는지, 나빠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진료시 확실한 처방

그리고 이런 혈당계를 기록을 하는데 진료를 볼때에 의사분들에게 보여준다면 더 확실한 진료를 해보고 처방할 수 있습니다. 약을 더 줘야하는건지 아니면 많이 줘야 하는건지 구분이 가기 때문이죠.

(advertisement)


 

3. 자동이라 편하다

저도 기계를 잘못사서 블루투스가 안되는 모델을 사버리는 바람에 수기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등록되어 주면 그럴 필요가 없을텐데 말이죠.. 삼성헬스가 안되어서 수기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불편하네요..

 

(advertisement)


삼성헬스 혈당계 지원 기기

삼성헬스에서 지원하는 혈당기기는 많이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첫번째인 “아큐첵 인스터트”를 추천 드립니다. 같이 동봉되어 오는 시험지가 저렴하며, 채혈침으로는 아프지 않다고하는 “소프트클릭스”를 사용하게 됩니다.

가격도 적정하며, 블루투스도 가능해 삼성헬스도 연동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추후에 A/S도 무료로 계속해서 진행이 된다고 하니 믿고 쓰셔도 되 실듯 합니다.

혈당기의 성능은 사실 고만고만 합니다. 그만큼 기술이 상향평준화 된것도 있어서 그런데요.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것 만큼은 이유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1. Accu-chek 인스턴트 – Accu-Chek

2. Accu-Chek Aviva Connect – Accu-Chek

3. Accu-chek Guide – Accu-Chek

4. CareSens N NFC – i-SENS

5. CareSens N Premier BLE- i-SENS

6. Accu-Chek Aviva Connect – Accu-Chek

7. Accu-chek Guide – Accu-Chek

8. GlucoNavii Link0.3 NFC SD – BIOSENSOR

9. GlucoNavii Mentor BLE SD – BIOSENSOR

10. GlucoNavii Mentor NFC SD – BIOSENSOR

11. GlucoNavii NFC SD – BIOSENSOR

12. GluNEO M3 -OSANG Healthcare

위와 같이 삼성헬스를 지원하는 혈당계 1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블루투스만 지원이 된다면 연동이 될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지원되는 기기 이외의 문의는 삼성헬스 관계자에게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채혈침을 수시로 찔러봐야된다면?

혈당수치가 좋지 않아 수시로 채혈침을 찔러봐야 하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리브레 연속혈당측정기 입니다. 해당 팔에 제품을 꽂아 놓고 있으면 계속해서 측정하고 있으며, 어떤 음식을 먹었을때 혈당 스파이크를 치는지 수치적으로 표현 가능한 혈당기 입니다. 가격이 비싼편에 속하지만, 추천드릴만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