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극복에 도움 되는 유튜브 영상 총정리

당뇨의 혈당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었던 유튜브를 소개해드려봅니다. 주로 의학 박사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저도 지식을 쌓아 갔는데요. 무엇보다 많이 호전이 된게 아주크다고 생각이 듭니다.

당뇨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운동 다음으로 중요한것이 식단 입니다. 식단을 사람이 원하는 하루치를 넘어서버리며, 인슐린은 계속 분비하게 되면서 인슐린저항성이 일어나게 됩니다.

인슐린저항성이 왜 일어나는지는 현재 과학적으로 밝힌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원인은 식습관에서 나온다고 하는데요.

이런 당뇨 지식은 유튜브에서 배우고 했습니다. 아래의 영상들을 보면서 지식을 연구하였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 유튜버 분들이 당뇨 극복하느건 되도록이면 시청하지 않는 걸 권장드립니다. 그분들은 전문가도 아니며, 사람마다 채질이 다르기 때문에 따라서 진행하시면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목차를 이용하셔서 원하시는 내용을 보셔도 됩니다.

 

당뇨 극복에 도움 되는 유튜브 영상 총정리

당뇨병 식사, 3가지 원칙만 기억하세요!

 

식사 후 허기짐, 식곤증, 폭식! 당뇨 시작 전 경고입니다. 혈당 잡는 식사법 이렇게 해보세요|귀하신 몸|

아래의 영상이 당뇨를 공부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advertisement)


 

당뇨를 이긴 사람들의 식사법 (20.04.08) 생로병사의 비밀 스페셜 방송_당뇨와의 전쟁

 

 

 

 

(advertisement)


 

 

https://www.youtube.com/watch?v=oZKOF5AoOcY

 

 

 

 

 

 

 

당뇨 환자가 다이어트 시 주의할 사항

 

의사들도 추천하는 아침심사 공복 최고의 음식 ‘3가지’ (임형택 원장 1부)

 

[Full] 귀하신 몸 – 6부 탄수화물과 치명적 동거

 

 

 

위와 같이 살펴 보았습니다. 제가 주로 본것은 전문의 분들이 나와서 진행을 하면서 방송을 진행하는 유튜브 영상만 본 것 입니다. 전문의 분들도 이야기가 다를 수 있지만, 여러 영상을 보면서 확인한 결과 비슷한 공통점만 찾아서 지금 혈당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영상이 초가공식품을 주의하라라고 하고 있으며, 1차가공 음식을 되도록이면 먹으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뇨에는 GI 지수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런 GI 지수가 낮은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advertisement)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아래의 간호사 분이 당뇨 극복한 후기를 보면 거진 내용이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당뇨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