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으로 좋은 음식 어떤게 있을까? 9가지 소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거나 저녁을 일찍 드신분들이라면 야식으로 치킨이 많이 생각이 날 것 입니다. 하지만 야식으로 치킨을 먹는 것 보다는, 지금 소개드리는 9가지 음식을 대체하여 드셔보시는게 좋은데요.

저도 가끔 야식이 땡기는 날에는 그냥 잠을 자거나 아니면, 아몬드를 먹기도 합니다. 야식으로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들이긴 하지만, 잘밤에 뭐든 과하게 먹는건 좋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풀도 과하게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코끼리가 초식동물인데 그런 거대한 몸을 유지하는데에는 이유가 있을테니깐요..

 

야식으로 좋은 음식 9가지

아몬드

아몬드는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높아서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합니다. 소화가 빠르고 위에 부담이 적어 야식으로 섭취하기에도 좋습니다.

 

달걀

달갈은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나 다이어트 중 포만감을 느끼기 어려운 시간에 좋은 선택입니다.

(advertisement)


 

키위

키위는 비타민 C 함량이 높아서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소도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훈제오리

훈제오리는 맛 뿐만 아니라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서 살이 쉽게 찌지 않으면서도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메밀국수

메밀국수는 낮은 칼로리에 소화가 잘되는 특징이 있어 면을 섭취하고 싶을 때 좋은 선택입니다.

 

두부

두부는 소화 흡수율이 높으면서도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야식으로 적합합니다. 또한, 칼슘 함량도 높아서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는 소화가 잘 되고 포만감을 주며,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데, 더불어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풍부하여 영양가가 높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해주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다이어트나 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일입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포만감을 크게 주면서도 소화를 돕고, 숙면을 유도하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잠을 잘 때 좋습니다.

 

(advertisement)


건강은 본인이 지켜야 합니다. 요즘에 몸에 하나둘씩 고장나는걸 느끼면서 몸은 젊었을때 관리하면 유지하는데 맞구나라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건강한 음식을 드시고 야식은 왠만하면 드시지 않는걸 추천을 드립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