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건강검진 결과 확인하는 방법 4가지 스탭!

인터넷으로 건강검진 결과를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검진결과를 하고나면 결과서 종이를 등기우편을 보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등기우편외에 추후에 다시확인을 해볼려고 한다면 등기우편 종이는 이미 버리고 없겟죠?

그래서 인터넷으로 건강검진 관련된 결과확인을 다시 하여 볼 수 있습니다. 국민의 건강을 위해서 나라에서는 기본적인 제도를 이렇게 훌륭하게 제도적인 시스템을 마련해놓았는데요.

건강검진결과 조회방법과 건강검진을 혹시나 하지않으면 처벌이 어떻게 되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검진을 하지 않으면?

건강검진은 나라에서 챙기는 항목중 그 존재사유가 큽니다.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챙기지 않을시 법의 처벌이 굉장히 큰편이며, 개인의 경우는 몇만원에서 몇십만원의 금액을 내어야합니다.

(advertisement)


개인이 무단으로 건강검진을 시행하지 않는다면,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따라서 진행이되며, 과태료를 지불하여야 합니다. 과태료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1차 – 5만원
  • 2차 – 10만원
  • 3차 – 15만원

그럼 건강검진결과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건겅검진 결과 조회방법

건강검진 결과 조회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진행이 가능하며, 준비물은 공인,공동인증서, 네이버, 카카오 인증서등 한개가 필요로 합니다. 본인인증을 위해서 입니다. 인증서 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편하신걸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건강검진 결과 조회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https://www.nhis.or.kr/)를 방문합니다.

2. 상단의 [로그인] 항목을 눌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건강검진] – [건강검진 결과조회] 항목을 누릅니다.

4. 본인의 건강검진 결과조회를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을 통하여 본인의 질병을 알아 볼 수 있는 항목은 정말 많이 있습니다. 대상자 조회 및 연령별 검사 목록을 확인을 하실려면 아래의 글을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몸건강을 확인을 하여 본인에게 맞는 방법의 식단과 운동조절을 의사견의서에서 확인이 가능 할 겁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살이 찐상태라 자전거를 주로 타는 중인데요.

가볍게 타기 좋은 자전거라도 타신다면 유산소 운동으로 도움이 되니 조금이라도 운동을 하는 생활을 병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