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약국 찾는방법 휴일에도 확인가능!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몸이 으슬으슬 아파온다면 우리가 해볼만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약국에가서 약을 사먹는것이죠. 그리고 특정지역을 가서 내가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약국의 위치를 찾아볼 수 볼려고 한다면?

제가 설명드리는 방법을 이용하여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약국의 영업시간과 휴일에도 할 수 있는 약국을 찾아볼 때 이용하면 좋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가까운 약국찾기 홈페이지

가까운 약국찾기를 하실려면 일단 하나의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가능합니다. 바로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https://www.pharm114.or.kr/)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약국사이트를 통하여 내가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약국의 위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아래와 같이 지도를 이용한 검색방법과, 아니면 날짜나 요일별로 하여 검색을 해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그리고 “연중무휴약국” 검색이라는 항목으로도 휴일에 상관없이 진행하는 약국도 검색하여 볼 수 있죠.

연중무휴 약국 찾기

 

가까운 약국찾기 이용방법

가까운 약국찾기 홈페이지인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advertisement)


주소를 이용한 검색

  1. 휴일지킴이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2. 상단 [휴일지킴이약국검색] 항목클릭
  3. 본인의 지역선택 후 검색 

주소를 이용한 약국찾기

위와 같이 본인지역에 있는 약국을 검색을 하여 영업을 하는지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약국에 대한 정보가 나오며 여기서 내가 살고 있는 곳에서 가까운지 확인을 하여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연중으로 진행되는 약국의 경우 구분에서 “연중”으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지도를 이용한 검색

  1. 휴일지킴이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2. 본인이 살고 지역의 지도를 클릭 – 시,군단위로 클릭
  3.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의 가까운 약국 확인

지도를 이용한 약국찾기

위와 같이 지도를 이용하여 손쉽게 약국의 위치를 확인하여 볼 수 잇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휴일,연중무휴, 심야약국 등을 검색하여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 검색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지도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지도 가까운 약국찾기

지도에는 GPS기능이 수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위치에서 가장가까운 약국을 찾는게 매우 좋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대표격으로 알려져 있는 지도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네이버지도
  2. 구글지도
  3. 카카오맵

등으로 나뉘어 집니다. 위의 사이트중 한곳을 방문하여 본인의 위치를 정확하게 설정을 합니다. GPS 단추를 눌러 주시면 되시는데요.

지도를 이용한 가까운 약국찾기

(advertisement)


그리고 검색을 “약국”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본인이 살고 있는 근처에서 약국을 손쉽게 발견하여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약국이나 그외에 병원을 찾는다고 하시면 꼭 지도어플이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