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질 많은 식이섬유 음식 순위 5가지 알아보기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음식을 먹기도 합니다. 그중에 매운맛, 짠맛, 단맛, 여러가지 음식을 섭취를 하게되는데요. 그중에 밀가루 음식 및 소화가 잘되지 않는 음식등도 섭취를 하게 됩니다. 

소화를 하는데 위장이 민감한 분들의 경우 밀가루등의 음식을 섭취를하게 되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두통 및 속이더부룩한 증상을 겪게 되실거에요. 오늘은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어떤게 있으며, 어떤 음식이 소화를 하는데 도움을 주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섬유질이란?

섬유질 순위
1. 들깨
2. 참깨
3. 귀리
4. 말린 호박씨
5. 기장

(advertisement)



섬유질이란?

우선 섬유질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섬유질의 경우 식물성 식품으로 세포벽과 세포 내에 위치해 있는 함유를 하고 있는 물질로, 소장을 지나가기전까지는 소화가 되지않는 물질입니다. 식이섬유질의 물질의 구조는 전분과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섬유질을 분해를 하는 효소는 우리몸의 인체에는 존재를 하고 있지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섬유질은 에너지화를 시킬수가 없는데요.

섬유질은 물에 녹을수 있는 수용성과, 섬유질이 녹지 않는 불용성 섬유질도 존재를 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수용성 섬유질의 경우 사과, 해조류, 등에 있으며, 식물 세포 벽에 있는 구조물질로 존재하고 있으며, 셀루오스, 그리닌 등의 물질을 불용성 섬유질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들은 성인병예방과 치료를하는데 큰 효과를 보기도 합니다.


1. 들깨

섬유질 많은 식이섬유

들깨의 경우 많은 섬유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100g 당 17.5 정도의 식이섬유를 함유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 지구상에서 존재를 하고 있는 제품중에 가자 섬유질이 높은 음식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들깨에는 다량의 비타민C가 존재를 하고 있으며 들깨지방인 리놀렌산의 경우 혈액의 콜레스테롤을 침착을 시켜주는 식품으로 널리 존재를 알리고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하며 혈관 노화 방지 및 동맥경화 예방에도 높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참깨

섬유질 많은 식이섬유

참깨는 콩과 비슷한 단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중에 하나입니다. 옛날에는 구황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참깨의 경우 두뇌향상 및 성인병 예방, 이뇨작용, 뼈건강 등에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거기다가 식이섬유가 100g당 11.7 정도로 함유하고 있어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3. 귀리

섬유질 많은 식이섬유

아침에 즐겨 먹는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섭취를 하시기도 하는데요. 몸에는 다양한 비타민을 섭취를 하게 해줍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를 시켜주면 심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포만감을 주어 허기를 느끼지 않게 합니다. 풍부함 섬유질로 인해 변비를 예방을 하기도 하는데요. 100g 당 10.6 정도의 식이섬유를 포함을 하고 있습니다.


4.말린 호박씨

섬유질 많은 식이섬유

100g당 10.3 정도의 함유량을 가지고 있는 식품중에 하나인데요. 말린호박씨의 경우 항진균제 및 고단백질 역활을 하기도 하며, 알카리성이 풍부하고 고식이 섬유 음식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 몸에좋은 마그네슘, 트립토판, 두뇌에 도움을 준다고하는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5. 기장

섬유질 많은 식이섬유

기장은 100g당 9.1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기장은 노오란 빛깔을 띄고 잇는 곡식중에 하나인데요. 밥에 섞어먹기도 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기장에는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를 하고 있으며 노화지방 및 골다공증, 간 기능 개선, 설사, 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빈혈이 있으신분의 경우 빈혈을 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