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영수증 이미지 글자 무료로 스캔 복사 붙여넣기 하는 방법

이미지에 있는 글자를 텍스트로 글자로 떠오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확인을 하고 텍스를 기입을 하는 일이 많은 분들에게는 희소식같은 일인데요.

여기다 윈도우 ‘코파일럿’이나 ‘챗GPT’ 를 이용한 프롬프트를 이용한다면 좀 더 수월하게 데이터를 정리해 볼 수 있을 겁니다. 일단 이미지 텍스트를 따는 방법은 윈도우에 잇는 기본기능을 가지고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하기 위해서 쓰는 프로그램등을 다운로드 받거나 사이트를 들어가서 조작 필요가 없습니다. 아니면 구글 문서를 통하여 이미지 텍스트를 추출해 볼 수도 있습니다.

 

사진 이미지 텍스트 추출하기

1. 텍스트를 따올려는 이미지를 선정 합니다.

(advertisement)


2. 텍스트 이미지에서 캡쳐를 진행을 합니다. 캡쳐 단축키는 “윈도우 + 쉬프트 + S” 버튼을 누르시면 원하시는 부분만 마우스로 캡쳐를 해볼 수 있습니다.

3. 캡쳐를 하신다음 창을 열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아래의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advertisement)


4. 아래와 같이 단어인 부분만 활성화가 진행이 되며, 이미지의 문자를 인식하여 글자를 복사 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부분적으로 원하는 텍스트를 추출해 볼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텍스트는 가져 갈 필요가 없는거죠.

 

5. 원하는 부분만 선택해서, 아래와 같이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시면, 원하는 작업을 해볼 수 있습니다. 복사도 가능하며, 모두 선택도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을 하시면 각종 등본이나, 사업자 등록증, 영수증 등의 이미지 내용의 글자를 추출하여 빠른시간에 작업을 수월하게 진행해 볼 수 있을 겁니다.

AI 등을 활용하시면 챗GPT 관련 명령어를 주어, 엑셀에 바로 넣어볼 수도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2 thoughts on “사진 영수증 이미지 글자 무료로 스캔 복사 붙여넣기 하는 방법”

Leave a Comment